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줄풀차 효능 8가지
    Information/Tea 2022. 11. 29. 22:03
    반응형

    줄풀차 효능

    줄풀은 볏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중국이나 일본 등지에 자생하고 있으며 냇가나 강, 연못 등에서 주로 자라는데요. 예로부터 열매는 구황식품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특히 열매를 고미, 잎을 고엽, 뿌리를 고근이라고 하여 다양한 병을 치료하는 약재로도 많이 쓰였다고 합니다.

     

    또한 각종 미네랄과 단백질, 비타민,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열독을 제거하고 갈증을 풀어주며 대소변이 잘 나가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줄풀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면역력 향상

     

    줄풀은 오장육부의 기운을 바로 잡아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외부 바이러스나 세균 등으로부터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여러 질병의 원인이 되는 염증 수치를 낮춰주고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어 만성 대장염, 관절염 등과 같은 여러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혈관 건강

     

    줄풀은 혈관 속 유해물질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며,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과 같은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위장 건강

     

    줄풀은 위장의 열을 내리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장과 위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이렇게 장 건강이 증진됨에 따라 변비 개선 및 설사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뼈 건강

     

    줄풀에 함유되어 있는 게르마늄 성분은 관절 부위 염증과 독소를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진통 효과가 있어 차로 마시면 관절염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노화 예방

     

    줄풀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어 노화를 지연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막아줍니다.

     

     

    6. 통풍 개선

     

    통풍은 바람만 불어도 고통이 있는 질병으로 신장 기능이 저하되거나 혈액 속 요산 수치가 높아 발생하게 되는데요. 줄풀은 이러한 통풍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피부 건강

     

    줄풀은 항염 작용이 있어 피부 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며 피부염 등과 같은 염증성 피부 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줄풀을 달인 물은 무좀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신장 건강

     

    줄풀은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어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며, 이뇨 작용으로 소변을 통해 각종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해 주어 붓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줄풀차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줄풀은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평소 설사를 자주 하거나 몸이 냉한 사람, 위장이 좋지 못한 분들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과다 섭취 시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장기 복용에 대한 안정성이 입증되지 않아 장기 복용 또는 과도한 양을 복용할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화차 효능 부작용  (1) 2023.04.12
    바나나잎차 효능 부작용  (0) 2022.12.17
    호박팥차 효능 부작용  (0) 2022.11.13
    잭살차 효능 및 부작용  (0) 2022.10.03
    민들레 뿌리차 효능  (0) 2022.08.2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