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호박팥차 효능 부작용
    Information/Tea 2022. 11. 13. 23:19
    반응형

    호박팥차 효능

    호박팥차는 호박과 팥으로 만든 차로 호박팥차를 만들 때는 주로 영양이 풍부한 늙은 호박을 사용하여 만드는데요. 늙은 호박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팥 역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곡물 중 하나로 칼륨, 사포닌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이뇨작용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오늘은 호박팥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호박 효능

    호박에는 비타민C, 레시틴,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뇨 작용 및 해독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륨 성분이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부기를 빼는 데 도움을 주며,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암세포의 증식 및 전이를 억제하여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팥 효능

    팥에는 각종 비타민, 무기질, 사포닌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이뇨 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부기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 B군이 기억력 감소 예방 및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며, 사포닌 성분이 피부 미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호박팥차 효능

     

    1. 신장 건강

     

    호박팥차에 들어가는 늙은 호박은 해독 및 이뇨 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부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특히 산후 부기 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팥 역시 오래전부터 신장 질환에 쓰여온 약재로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여 신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 장 건강

     

    호박팥차에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과 섬유질 성분은 소화작용을 도와주며 장 내 유산균의 증식을 촉진하여 변비 완화 및 장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3. 빈혈 예방

     

    호박팥차에는 다량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색소를 생성하여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평소 머리가 아프거나 생리 기간 중 빈혈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이 드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체중 감량

     

    호박팥차에 풍부한 섬유질은 식욕을 조절하는 렙틴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여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어 체중 감량 및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5. 피부 건강

     

    호박에 함유된 비타민C, E,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은 천연 자외선 차단제 역할을 하여 피부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며, 팥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노화 및 트러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 눈 건강

     

    호박팥차에는 비타민C, E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 산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눈 세포 손상을 방지해 주며, 풍부한 비타민A 성분이 야맹증, 안구건조증 등과 같은 안구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박팥차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호박팥차는 일반적으로 안전한 편에 속하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복부 팽만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장기간 복용할 경우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 이뇨작용 및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므로 고혈압 약을 복용 중이거나 탈수 증상이 있는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나나잎차 효능 부작용  (0) 2022.12.17
    줄풀차 효능 8가지  (0) 2022.11.29
    잭살차 효능 및 부작용  (0) 2022.10.03
    민들레 뿌리차 효능  (0) 2022.08.29
    황기차 효능  (1) 2022.08.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