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멜로 효능 7가지, 부작용
    Information/health 2023. 3. 22. 21:43
    반응형

    포멜로는 동남아시아와 말레이시이가 원산지인 운향과에 속하는 감귤류의 일종으로 일반 감귤류와는 달리 신맛이 약하며 단맛이 더 강하고 과육 또한 주로 희거나 빨간색도 있습니다. 특히 포멜로는 비타민C의 항산화 성분을 비롯하여 식이섬유,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포멜로 효능

    1. 빈혈 예방

     

    포멜로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면서 철분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C 성분도 풍부해 체내 철분의 흡수량을 늘려 철분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성인병 예방

    포멜로에 함유된 칼슘 성분은 심장 근육 활동을 촉진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하여 동맥경화, 심장마비 등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통증 완화

     

    포멜로는 반개만 섭취해도 하루 권장 섭취량의 비타민C를 보충할 수 있으며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는 항균 작용을 통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풍부해 근육통과 경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다이어트



    포멜로에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배고픔을 줄여주고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시네프린 성분이 교감신경을 자극하는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하여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지방의 분해를 도와줍니다.

     

     

    5. 기관지 건강

     

    포멜로에 함유된 시네프린 성분은 기관지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어 감기 등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포멜로는 껍질에도 다당류가 풍부해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뼈 건강

     

    포멜로에는 칼슘을 비롯하여 칼륨, 구리, 철분 등의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밀도를 높여주어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골다공증 등과 같은 각종 뼈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비뇨기 건강

     

    포멜로의 칼륨 성분은 체내 수분대사 및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체내 노폐물과 독성 물질을 배출시켜 주어 비뇨기 건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자유라디칼과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여성의 경우 방광염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포멜로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과다 섭취할 경우 신장결석, 위경련, 변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포멜로에 함유된 플라노쿠마린 성분은 약물 작용을 방해할 수 있어 약물을 복용 중인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막낭종 원인 증상 치료  (1) 2023.03.24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9가지  (0) 2023.03.23
    건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0) 2023.03.21
    키와노멜론 효능 부작용  (0) 2023.03.20
    케이퍼 효능 9가지, 부작용  (0) 2023.03.1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