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9가지
    Information/health 2023. 3. 23. 18:12
    반응형

    갈비뼈는 빗장같이 생긴 뼈의 형태로 가슴 좌측과 우측에 위치하고 있으며 폐와 심장 등의 주요 장기들을 지켜주는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이곳에 갑작스럽게 통증이 발생한다면 이상 신호로 심각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여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1. 갈비뼈 골절


    갈비뼈에 큰 힘이 가해지면 골절이 생길 수 있으며, 골절이 되면 처음에는 통증이 심하지 않아 잘 몰랐다가 통증이 점점 커지면서 알게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X-ray로도 알아내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아픔이 지속될 경우 CT 촬영 등을 통해 정확하게 진단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담낭염

     

    담낭염은 담도가 막혀 발생되는 질환으로 통증이 느껴지면서 구토, 메스꺼움 등의 증상도 함께 나타날 수 있는데요.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통증은 4시간 간격으로 사라졌다가 나타났다를 반복하게 됩니다.

     

     

    3. 늑간신경통

     

    늑간신경통은 갈비뼈 골절이나 척추골절 등과 같은 여러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으며 간헐적으로 찌릿찌릿한 통증이 갈비뼈 및 앞가슴에 나타나고 늑간신경을 따라 옆구리 뒤쪽이나 등 부위 등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과민성 대장 증후군

     

    소화 기능을 담당하는 위와 십이지장, 담 등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가스 생성이 증가하게 되어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 규칙적인 생활과 휴식을 통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심낭염

     

    심낭염은 여러 원인에 의해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막인 심낭에 염증이 발생한 것을 말하는데요. 심낭에 염증이 생기면 심낭의 자극된 층이 서로 마찰할 때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늑막염

     

    늑막염은 결핵균에 의해 늑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늑막염으로 인해 갈비뼈에 통증이 생길 수 있으며 왼쪽 갈비뼈 외에 다른 갈비뼈에도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7. 근육통


    근육통은 골프나 테니스 등과 같은 골반을 회전시켜주는 종목의 운동을 하게 되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일시적으로 급작스럽게 아프거나 잠을 자고 일어났을 때 아프다면 충분히 휴식을 취해주면 통증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지속될 경우 다른 문제일 수 있으므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8. 요로결석

     

    요로결석은 요도나 방광, 신장 등에서 발생되는 결석으로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하복부를 찌르는듯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혈뇨나 소화 장애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9. 나쁜자세

     

    평소 자세가 구부정하거나 목이나 어깨 결림 등이 있다면 늑골이 눌려 갈비뼈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장시간 앉아있거나 자세가 바르지 못할 경우에는 자세 교정이나 근육 강화, 스트레칭 등으로 체형을 교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살구 효능 부작용  (0) 2023.03.25
    결막낭종 원인 증상 치료  (1) 2023.03.24
    포멜로 효능 7가지, 부작용  (0) 2023.03.22
    건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0) 2023.03.21
    키와노멜론 효능 부작용  (0) 2023.03.2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