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국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Information/Tea 2023. 4. 16. 00:10
    반응형

    수국은 쌍떡잎식물 장미목 범의귀과의 낙엽관목으로 수국차는 수국의 잎을 발효시켜 마시는 허브차로 감로차 또는 이슬차라고도 합니다. 수국차는 서양에서는 천국의 차로도 불리며 은은한 박하향과 부드러운 단맛을 가진 특징이 있는데요.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그럼 수국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국차 효능

     

    1. 혈관 건강

     

    수국차는 체내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주고 혈관 내 노폐물의 배출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어 혈관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며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2. 항산화 작용

     

    수국차에는 비타민과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 산소를 없애주고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수국차의 추출물들이 염증 세포의 생성을 억제하여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당뇨 개선

     

    수국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필로둘신이라는 감미성분은 설탕의 약 1000배에 달하지만 체내에 흡수되는 양은 미량이라서 당뇨 환자가 드시기에도 적합한 차라고 합니다. 또한 사포닌과 루틴 성분이 콜레스테롤 및 지방의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숙취 해소

     

    수국차는 과음으로 인해 손상된 간의 피로를 풀어주며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분해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숙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구강 건강

     

    수국차는 특히 입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을 주며,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구강 내 세균과 박테리아를 없애주어 충치 예방 및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변비 개선

     

    수국차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고 노폐물 및 숙변 제거에 도움을 주어 변비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7. 피부 건강

     

    수국차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해 주며, 각종 피부 염증을 개선하고 미백 및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8. 기관지 건강

     

    수국차는 감기약으로도 사용되어 왔다고 전해지는데요. 수국차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 내 염증을 배출하고 점막을 보호하여 기관지염이나 편도염, 인후염 등의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9. 다이어트

     

    수국차에 다량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체내 지방의 분해를 촉진해 주고 체지방을 감소하는 작용을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 성분으로 하여 건강하게 체중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수국차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수국차는 자궁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를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국차는 수국차라는 차나무의 뿌리나 꽃잎을 이용해 만든 차로 수국으로 차를 만들어 마시면 구토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지차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0) 2023.05.03
    더덕차 효능 부작용, 더덕 까는법  (2) 2023.04.30
    벚꽃차 효능 부작용, 만들기  (0) 2023.04.13
    매화차 효능 부작용  (1) 2023.04.12
    바나나잎차 효능 부작용  (0) 2022.12.1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