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호지차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Information/Tea 2023. 5. 3. 00:00
    반응형

    호지차는 일본식 녹차의 한 종류로 녹차의 잎이나 줄기를 강한 불로 볶아 만든 차를 말합니다. 호지차는 찻잎을 불에 볶아 만들어 카페인 함량이 낮아지고 향기가 풍부하며 볶는 과정에서 건강에 도움되는 물질이 생성된다고 하는데요. 카테킨, 비타민C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호지차는 강불로 볶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찻잎의 색이 갈색으로 변하고 쓴맛을 내는 탄닌 성분이 날아가기 때문에 부담 없이 드시기도 좋습니다.  또한 녹차에 비해 떫은맛이 덜하며 구수하고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어 일본에서는 식사 중이나 식후 소화를 위해 마신다고 하는데요. 호지차의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호지차 효능

    1. 피로 회복

     

    호지차는 강불로 볶는 로스팅 과정에서 피라진이라는 성분이 증가하는데요. 이는 피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몸을 이완하고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며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2. 피부 미용

     

    호지차에는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며 기미나 잡티 등을 제거하여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세포를 활성화하여 주름 생성을 예방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3. 면역력 강화

     

    호지차의 카테킨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면역력을 향상해 주고 각종 세균이나 바이로스로부터 발생하는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및 혈압을 조절해 주는 효과가 있어 뇌졸중, 동맥경화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항균 효과

     

    호지차는 항균 효과가 뛰어나 각종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여 식중독이나 배탈, 충치균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 노폐물과 중금속 등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다이어트

     

    호지차의 카테킨 성분은 체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며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지질과 당질의 흡수를 억제하여 다이어트 및 비만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 스트레스 해소

     

    호지차는 다른 녹차에 비해 아미노산의 일종인 테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경계에 작용하여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시켜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7. 장 건강

     

    호지차에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 성분은 소화 흡수력을 높여주고 장운동을 촉진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클로로필 성분이 탈취효과를 지니고 있어 채취나 구취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8. 수족냉증 개선

     

    카페인은 혈관을 수축하는 작용을 하여 냉증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데요. 호지차는 카페인 함유량이 낮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 냉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호지차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다른 차에 비해 카페인 함량이 적지만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취침 전에는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은 탈수증이 올 수 있습니다.
    • 타닌이 함유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