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민트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Information/Tea 2023. 5. 7. 01:33
    반응형

    민트는 쌍떡잎식물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로 민트차는 허브차의 한 종류로 민트를 말리거나 가루로 만들어 물에 우려먹는 차를 말하는데요. 민트는 향과 잎의 색, 풍미 등에 따라 스피어민트, 애플민트, 바질 민트, 보울스민트, 캣민트 등 다양한 형태로 구분이 되며 차뿐만 아니라 요리를 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민트는 청량감과 함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민트차의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민트차 효능

     

    1. 심신 안정

     

    민트에 함유되어 있는 멘톨 성분은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어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 초조함을 느낄 때 섭취하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신경 전달 물질인 도파민 분비를 촉진하여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2. 구취 예방

     

    민트는 향균 작용을 통해 입속 박테리아 및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치아를 깨끗하게 만들어주어 구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위장 장애에 의한 구취를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소화기 건강

     

    민트는 소화를 원활하게 만들어 중 소화불량이나 배탈,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과 같은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지방이나 단백질의 분해를 도와주고 담즙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며, 소화기관의 염증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4. 변비 개선

     

    민트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멘톨 성분은 배에 가스가 차는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대장의 근육을 자극하여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호흡기 질환 개선

     

    민트에 함유되어 있는 향균 성분들은 호흡기로 들어오는 바이러스로부터 저항을 하여 기침이나 천식, 코막힘 등과 같은 각종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두통 완화

     

    민트 향은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며 두통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업무를 하거나 공부 중 마셔주면 머리가 맑아지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스 시대에서는 민트를 향수 성분으로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7. 집중력 향상

     

    민트는 청량감 있고 상쾌한 맛으로 정신을 맑게 만들어 주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졸음을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어 졸음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눈 건강

     

    민트에 함유되어 있는 멘톨 성분은 눈을 맑게 만들어 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 눈이 침침하거나 피로할 때 민트차를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9. 피부 건강

     

    민트는 강력한 항염 및 항균작용을 통해 피부의 염증을 제거하고 여드름 등의 각종 피부트러블을 완화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알레르기로 인한 가려움증에 도움을 주며, 노화 및 주름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민트차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민트는 각성 효과가 뛰어나 과다 섭취 시 오히려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며 두통,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임산부는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