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납작복숭아 철, 효능 부작용
    Information/health 2023. 5. 26. 23:05
    반응형

    납작복숭아는 일반 복숭아와 달리 평평한 모양을 하고 있어 UFO 복숭아, 도넛 복숭아 등으로 불리고 있으며 19세기 중국에서 기원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보통의 복숭아보다 솜털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껍질은 붉은빛과 노란빛을 함께 띠고 있습니다. 납작복숭아는 복숭아와 맛이 비슷하지만 당도가 14~15 brix로 높으며 씨도 작고 껍질이 얇아 향과 맛이 더 좋다고 합니다.

     

    납작복숭아는 유럽에서는 5월~6월이 제철로 특히 6월 말에 먹는 납작복숭아가 당도가 높다고 하며, 후숙 과일로 후숙을 잘하고 먹으면 그만큼 과육과 함께 풍부한 과즙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납작복숭아 효능과 부작용, 고르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납작복숭아 효능

     

    1. 노화 예방

     

    납작복숭아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전반적인 피부결 개선과 함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주름이나 잡티 등의 피부 노화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심장 건강

     

    납작복숭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콜린, 칼륨 등의 성분은 체내에 쌓인 나트륨 수치를 조절하고 혈압을 조절해 주며, 심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어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3. 눈 건강

     

    납작복숭아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로 흡수되면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제아잔틴, 루테인 등의 성분이 안구건조증 등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암 예방

     

    납작복숭아의 카로티노이드, 비타민C 등의 항산화 성분은 체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몸속 세포를 산화시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어 유방암, 대장암 등의 암 발생 위험률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다이어트

     

    납작복숭아는 100g당 36kcal로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으며 포만감은 높여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섬유질로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밖에도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며 당류, 무기질, 수분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 및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납작복숭아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납작복숭아는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당도가 높아 당뇨병 환자는 주의가 필요하며 하루 1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 잘 무르는 성질이 있어 구입 후 바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냉장보관은 이틀을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납작복숭아 고르는법

    밝은 색상을 띠고 선명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초록색을 띠는 것으로 골랐다면 실온에서 하루 정도 후숙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잘 익은 복숭아는 1~2일 정도 냉장보관이 가능하며, 익지 않은 것은 냉장보관 시 맛이 변할 수 있으므로 익힌 후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