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색당근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Information/health 2023. 5. 25. 22:00
    반응형

    자색당근은 일반 당근과는 달리 보랏빛을 내는 당근으로 파키스탄, 아프가니스탄 등지에서 널리 재배되어 왔다고 하며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야생종이라고 합니다. 자색당근은 주황색 당근을 품종 개량한 것으로 보라색을 내는 색소인 안토시아닌을 비롯하여 다양한 비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일반 당근에 비해 당도가 높아 샐러드나 주스 등으로 활용한다고 합니다. 그럼 자색당근의 효능과 부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색당근 효능

     

    1. 혈관건강

     

    자색당근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관 내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해 주고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여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과 같은 각종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간 건강

     

    자색당근에는 항산화 성분을 비롯하여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에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어 간 건강 증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눈 건강

     

    자색당근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비타민A의 전구체로 블루베리의 약 5배, 일반 주황색 당근의 약 20배 함유되어 있는데요. 망막에 필요한 로돕신의 재생을 촉진하고 시력을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백내장 등과 같은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면역력 향상

     

    자색당근에는 여러 비타민 성분들과 안토시아닌, 피토케미컬 등의 성분이 풍부해 체내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저항력을 키워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암을 유발하는 독소를 제거하여 암 발생 위험률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노화 예방

     

    자색당근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일반 당근의 20배가량으로 세포의 산화를 유발하고 노화를 촉진하는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노화를 지연,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다이어트

     

    자색당근은 칼로리가 낮으며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며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숙변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지방의 축적을 방지하여 다이어트 및 식단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7. 당뇨 예방

     

    자색당근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인슐린 생성을 촉진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를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8. 염증 억제

     

    자색당근은 항염작용이 뛰어나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염증을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대장 내 염증의 발생을 억제하고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염증성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9. 피로 회복

     

    자색당근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신장에 쌓여있는 암모니아를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B 성분이 피로물질을 배출하여 만성 피로 및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색당근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력이 약한 분들은 소화가 잘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익혀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과다 섭취 시 손발이 노랗게 변하는 황색소증이나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하루 2개 이하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