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지버섯 효능
    Information/health 2020. 7. 22. 23:30
    반응형

    영지버섯은 십장생 중의 하나로 불로초로 불리는데요. 중국에서는 황제에게 진상될 정도로 매우 귀한 약초로 여겨졌습니다. 영지버섯은 일반 버섯과는 달리 딱딱하기 때문에 가루를 내어 음식을 할 때 조미료 대신 사용하거나 그대로 우려 차 대신 마시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우리 몸에 이로운 영지버섯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혈관 질환 개선
    체내의 혈관을 통해서 혈액이 흐르는데, 혈관 내 콜레스테롤, 노폐물 등이 쌓이게 되면 혈액의 흐름에 장애가 생기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혈압의 수치가 높아져 동맥경화, 심장병 등의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영지버섯을 평소에 챙겨 먹게 되면 혈관 내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혈관계 질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2. 비만 치료
    영지버섯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기초 대사량이 증가하여 지방이 쉽게 몸에 쌓이지 않는 체질로 변하게 되어 비만 치료에 좋습니다.

    3. 항암 효과
    대부분의 버섯이 그러하듯 영지버섯 역시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영지버섯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력을 향상시켜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4. 간 건강
    현대인들은 회식 등으로 인한 술자리와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에 따라 간 기능이 쉽게 떨어져 있는데요. 이에 따라 피로감을 쉽게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지버섯은 간의 해독 작용을 높여주어 간 기능을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다이어트
    영지버섯은 100g당 35kcal로 저열량인데요. 영지버섯을 달인 물을 꾸준하게 마셔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기초 대사량이 증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 쌓인 지방을 분해해 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및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노화 예방, 강장 효과
    영지버섯에는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활성 산소를 줄여주고 세포가 퇴화되는 것을 예방해 주는데요. 따라서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영지버섯은 강장 효과가 뛰어나 기력이 떨어질 때 기력을 채워주고 전체적으로 신체 기능을 정상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 호흡기질환 개선
    날씨가 바뀌는 환절기나 미세먼지가 심할 경우 영지버섯을 달인 물을 꾸준히 섭취해 주면 체내 면역력이 높아져 천식, 기관지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8. 변비 예방
    영지버섯은 다이어트 효능도 있지만, 식이 섬유 성분이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 해소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장내 노폐물 등을 배출해 주어 장 건강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9. 신경쇠약 증상 완화
    신경쇠약 증상이 있는 경우 외부의 조그만 자극에도 과민 반응이 되기 때문에 쉽게 피로해지고 불면증, 두통, 불안감 등의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영지버섯을 섭취해 주는 경우 신경 안정과 심신을 안정시켜주어 신경쇠약 증상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영지버섯에는 여러 좋은 효능들이 있지만 과다 섭취 시 복통이나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서 두드러기나 알레르기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