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문어 효능 (ft. 문어 삶는법)
    Information/health 2020. 7. 20. 21:00
    반응형

    문어는 문어과의 연체동물의 일종으로 우리나라, 일본을 비롯하여 북아메리카, 알래스카 등 태평양 북부 지역에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문어에는 DHA, EPA, 타우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문어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심혈관 건강
    문어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체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심근경색, 고지혈증, 뇌졸중 등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2. 간 건강
    문어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우린은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제에 쓰일 정도로 효능이 뛰어난데요. 간세포의 손상을 막고, 재생을 도와주는 등 간 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3. 피로 회복
    문어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우리 몸의 피로 물질의 배출을 도와 피로를 회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원기회복과 자양강장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4. 노화 예방
    문어에 함유된 비타민E 성분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고 세포재생에 도움을 주어 노화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문어의 나이아신 성분 역시 세포 재생과 활성화에 뛰어난 작용을 하여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당뇨 예방
    문어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을 조절하는 작용을 하여 당뇨의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문어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당뇨 증상 개선에 좋습니다.


    6. 다이어트
    문어는 100g당 약 70kcal로 칼로리가 낮은데요. 지방과 당분의 함량은 매우 작지만 단백질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나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또한 문어의 다양한 영양 성분으로부터 건강하고 균형 있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7. 눈 건강
    문어에 함유된 타우린과 단백질 성분은 망막에 영양을 공급하여 망막의 기능이 퇴화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타우린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 보호와 시력 개선을 통한 눈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8. 두뇌 건강
    문어에 함유된 DHA, EPA 성분은 뇌세포 활성화를 통한 기억력, 인지능력 등의 뇌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문어의 타우린 성분은 뇌 활동에 관여하여 인지 능력을 끌어올리고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문어 삶는 법
    1. 냄비에 물을 충분히 받고 소금 한 큰 술을 넣어준다.
    (Tip. 녹차 티백을 하나 넣어주면 문어 고유의 색을 살려줄 수 있습니다.)
    2. 문어를 다리 부분부터 넣어 5분 정도 삶아준다.
    (1kg 기준 5분, 1.5~2kg 기준 7~10분)
    3. 찬물에 식초를 약간 넣고 3-5분간 식혀준다.
    (식초를 넣어주면 잡내를 없애줄 수 있습니다.)
    4. 기호에 맞게 잘라서 먹는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숭아 효능 (ft. 복숭아 보관법)  (8) 2020.07.23
    영지버섯 효능  (15) 2020.07.22
    파인애플 효능 (ft. 파인애플 자르는법)  (12) 2020.07.19
    깻잎 효능  (15) 2020.07.18
    민들레 효능  (12) 2020.07.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