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엉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7. 26. 07:00
    반응형


    1. 당뇨병 개선

    우엉차에는 이눌린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뇨작용으로 인해 혈당을 낮춰 주어 당뇨병에 걸리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당뇨병은 완치가 어려운 병으로 치료보다는 더이상 진전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우엉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이눌린의 이뇨작용으로 혈당 상승을 억제하여 안정적인 혈당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2. 생리통 및 생리불순 개선

    우엉차 속에는 여성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는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생리통이 있거나 불규칙한 생리 주기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우엉차를 꾸준히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배변 활동
    우엉에는 바나나 2개 만큼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서 수분의 흡수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이러한 작용으로 몸속의 나쁜 독소를 배출하며 배변활동을 도와줍니다.

     

     

    4. 다이어트
    우엉차에는 이눌린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눌린을 섭취하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져 체수분을 줄여줍니다. 또한 우엉차의 올리고당 성분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식욕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 우엉차를 자주 마셔주면 자연스럽게 음식물 섭취가 줄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5. 면역력 증진 및 항산화 작용
    우엉 껍질에는 인삼만큼이나 풍부한 사포닌이 들어있어 항산화 작용 및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6. 암 예방
    우엉차 속에는 항암 효과가 있는 악티게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우엉차는 독성이 없어 천연 항암제라는 평가를 받기도 하는데요. 우엉에는 리그닌이라는 식이섬유도 함께 들어있어 대장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7. 빈혈 개선
    우엉차 속에는 다량의 철분이 들어있어 빈혈 개선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빈혈은 대부분 철분이 부족해서 나타나는데요. 철분이 부족하면 심한 어지러움과 두통을 동반하게 되는데 이때 우엉차를 드시면 좋습니다.

    8. 소염작용
    우엉 속 탄닌이라는 성분은 찬 성질의 음식으로써 소염작용을 하며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고 피를 맑게 해줍니다. 또한 염증 증세를 가지고 있는 각종 피부염에도 소염작용을 하는 우엉차가 도움이 됩니다.


    우엉차 부작용
    - 우엉차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손이 차거나 수족냉증이 있고 저혈압 등이 있는 경우는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우엉차를 과다 섭취하게 되면 이뇨작용이 강해져서 탈수 증상에 빠질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칼륨 함량이 높아 만성 신부전증이나 신증후군을 앓고 계신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 자궁의 흥분작용과 분만 촉진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에 임산부에게는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이차 효능  (4) 2020.08.03
    페퍼민트차 효능  (12) 2020.08.02
    돼지감자차 효능  (8) 2020.08.02
    결명자차 효능  (15) 2020.07.31
    녹차 효능  (11) 2020.07.2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