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7. 28. 02:00
    반응형


    1. 혈관 건강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본에서 한 연구에 의하면 매일 한 잔 이상의 녹차를 마신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 보다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숙취 해소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간 해독에 큰 도움을 주며,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카테킨 성분은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효과가 뛰어나 과음으로 인한 숙취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3. 당뇨 예방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항안드로겐 특성이 있어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녹차의 탄인 성분은 두피의 모공을 조여주고, 플라보노이드는 세정력이 뛰어나 비듬을 없애는데 좋습니다.

     

     

    4. 피부 미용
    녹차는 피부미용에 좋은 효과가 있어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녹차는 주름을 개선해 주고 모공을 수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직접 드시는 것도 좋지만 녹차 티백을 우려내서 세안을 하거나 반신욕을 하시면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 줍니다.

    5. 충치 예방
    녹차는 항균 작용이 뛰어나서 각종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줍니다. 특히 충치균이 치아를 부식시키는 것을 막아주고 충치와 각종 구강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입 냄새를 제거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6. 소화불량 개선
    녹차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식사 후에 섭취하시면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줍니다. 평소 소화불량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식후에 녹차를 꾸준히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7. 다이어트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중성지방의 합성을 억제하고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줌으로써 다이어트나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녹차 가루를 뿌려서 먹으면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으며 물 대신 녹차를 마시면 칼로리 연소에 도움이 됩니다.

     

     

    8. 스트레스 해소
    녹차에 함유된 테아닌 성분이 뇌의 신경 물질을 조절해 주고 알파파를 증가시켜 뇌 신경계 안정을 찾아 긴장 완화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테아닌 성분은 우울증 치료와 예방에 효과가 있어 하루 4잔 이상 녹차를 마시면 우울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9. 암 예방
    녹차가 여러 종류의 암세포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캐나다의 맥길대학교 연구진의 연구에 따르면 녹차에 함유된 산화방지제는 전립선암에 걸릴 위험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폐암에 걸릴 위험이 18% 줄어든다고 발표했습니다.

    10. 풍부한 산화방지제
    산화방지제는 화학 화합물로 프리 라디컬 같은 해로운 분자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것을 막아줍니다. 녹차에는 산화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만성 질환을 예방해 주고 피부의 노화도 막아줍니다.


    녹차 부작용
    - 녹차에는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이 많이 드실 경우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 녹차에 탄닌 성분이 철분과 단백질 흡수를 방해해서 소화불량이나 빈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하루에 두 잔 정도로 적당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이차 효능  (4) 2020.08.03
    페퍼민트차 효능  (12) 2020.08.02
    돼지감자차 효능  (8) 2020.08.02
    결명자차 효능  (15) 2020.07.31
    우엉차 효능  (13) 2020.07.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