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돼지감자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8. 2. 10:00
    반응형


    1. 빈혈 예방
    돼지감자에 함유된 철분 성분은 헤모글로빈과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하고 체내에 산소 공급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빈혈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당뇨 개선
    돼지감자에 함유된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는 이눌린 성분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뛰어나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눌린 성분은 몸속에서 포도당으로 분해되지 않고 90% 이상 대장에 도달하기 때문에 혈당이 급격히 오르지 않고 천천히 오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3. 변비 예방
    돼지감자에 함유된 식이섬유가 장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장내 유해 물질과 숙변의 배출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증가시키고 유산균 증식에도 도움을 주어 장을 튼튼하게 하여 변비 개선은 물론 장 건강 증진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4. 다이어트
    돼지감자에 함유된 식이 섬유질이 유산균 증식을 도와 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돼지감자의 이눌린 성분은 체지방을 분해하고 체내의 중성 지방 농도를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체중조절에 효과적입니다.

    5. 노화 예방
    돼지감자에는 항산화 작용을 해주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에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피부 세포가 활성 산소로부터 손상되는 것을 보호해 주어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6. 뼈 건강
    돼지감자에 들어있는 이눌린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칼슘 흡수에 도움이 되며 특히 나이 드신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과 성장기 청소년들의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7. 혈관질환 예방
    돼지감자에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로 인해 당뇨 합병증이나 고혈압,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8. 피부 건강
    돼지감자에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의 피부 침착을 방지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돼지감자의 폴리페놀 성분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세포 재생을 도와 노화 예방은 물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9. 면역력 강화
    돼지감자에 함유된 비타민C, 칼륨, 철분, 미네랄 등의 다양한 성분은 피로 해소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며 이눌린 성분은 천연 인슐린 역할을 하여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의 부담을 줄여주며 췌장 기능을 개선하는 등 췌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돼지감자차 부작용
    - 돼지감자는 11월에서 다음 해 3-4월까지가 수확기로 11월 이전에 수확된 돼지감자에는 약한 독성이 있을 수 있어 복용하는 경우 위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돼지감자는 찬 성질의 식품으로 과다 섭취 시 설사, 복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이차 효능  (4) 2020.08.03
    페퍼민트차 효능  (12) 2020.08.02
    결명자차 효능  (15) 2020.07.31
    녹차 효능  (11) 2020.07.28
    우엉차 효능  (13) 2020.07.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