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결명자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7. 31. 09:00
    반응형


    1. 혈관 건강
    결명자에 함유된 오브투신, 루프로프사린 성분은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면 저혈압인 사람에게는 혈압이 더 낮아질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눈 건강
    결명자는 ‘눈을 밝게 해주는 씨앗’이라는 의미가 있으며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베타카로틴 성분은 몸에 흡수되면서 비타민A로 변환하여 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며 백내장, 안구건조증 등의 눈 관련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3. 숙취 해소
    결명자의 찬 성질이 간에 쌓여있는 열을 제거하고 간의 기운을 북돋아주며, 독열을 제거하는 효능이 뛰어나 간 기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결명자에 함유된 카시아시드 성분은 간세포를 보호해 주며 과음으로 인한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4. 변비 치료
    결명자에 함유된 안트라퀴논 성분은 변비 치료제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 성분은 대장에 유해한 대장균의 성장을 억제시켜주고 유익한 유산균의 성장을 촉진시켜줍니다. 참고로 변비 증상이 심하지 않으신 분은 결명자차를 자주 마셔주면 예방 차원에서 매우 좋다고 합니다. 또한 습관성 변비나 노인성 변비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5. 위 건강
    결명자는 위가 약하거나 위장병이 있는 분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속이 더부룩할 경우 결명자를 음용하면 더부룩한 느낌을 없애줍니다. 또한 위가 약해서 소화가 잘 안되는 분이나 위궤양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 먹으면 효과적입니다.

    6. 구강염 및 구취 개선
    결명자는 입속의 세균을 제거하고 염증을 치료해 주는 효과가 뛰어난데요. 입속이 헐거나 혀가 빨개져서 쓰라릴 때, 구취가 심할 경우에 결명자를 진하게 끓인 물을 2-3분간 머금고 있으면 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또한 결명자를 먹으면 입술의 혈색도 좋게 해줍니다.

     

     

    7. 혈압 조절
    결명자는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뛰어난데요. 한 연구에서는 100명의 고 콜레스테롤 환자를 대상으로 결명자를 음용한 결과 약 85%가 2주 이내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으로 회복되었으며 4주 이내에 96%가 정상치로 회복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결명자는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8. 불면증 개선
    결명자는 불면증과 두통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평소에 어지럼증을 많이 느끼는 분들이나 두통이 잦은 분들에게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결명자를 베갯속에 넣고 잠을 자면 불면증에 큰 도움을 줍니다.

    9. 이뇨 작용
    결명자에 함유된 안크라퀴돈 유도 물질이 이뇨작용 효과가 뛰어나 체내 유해한 독소와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결명자의 이뇨 작용으로 신장의 부담을 덜어주고 신장 기능 강화에 효과적이며 신장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10. 두통 완화
    결명자의 차가운 성질이 열을 내리는 작용을 하여 정신적 스트레스나 피로 누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두통이나 어지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편두통이 있는 경우 결명자 가루를 물에 개어 귀와 눈 사이 관자놀이에 붙이기도 합니다.


    결명자차 부작용
    - 결명자는 찬 성질의 식품으로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과 저혈압 환자에게는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결명자차를 약 3개월 이상 지속 복용하시면, 오히려 난치성 변비를 일으킬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너무 장기간 복용하면 월경이 불규칙해질 수 있습니다.

    - 임신한 여성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이차 효능  (4) 2020.08.03
    페퍼민트차 효능  (12) 2020.08.02
    돼지감자차 효능  (8) 2020.08.02
    녹차 효능  (11) 2020.07.28
    우엉차 효능  (13) 2020.07.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