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콤부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12. 12. 03:16
    반응형

    콤부차 효능

    콤부차는 차를 우린 물에 유익균을 넣어 만든 발효 음료로, 발효 숙성 과정에서 탄산과 유사한 톡 쏘는 맛이 생기는데요. 프로바이오틱스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에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또한 콤부차는 기원전 3세기 중국 북동부에서 섭취를 해 온 차로 알려져 있으며, 고대 중국에서는 콤부차의 다양한 효능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여 꾸준하게 섭취하는 사람도 많았다고 합니다. 그럼 콤부차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해독 효과
    콤부차에는 해독제로 알려진 글루쿠론산(GA)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글루쿠론산이 간에서 대사작용으로 생긴 독소와 외부로부터 들어온 독소를 해독하고 배출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2. 위장병 예방
    콤부차는 위장의 점액 성분을 보호하고 위 점막을 손상시킬 수 있는 위산 분비를 억제해 주기 때문에 위궤양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콤부차는 소화성 궤양, 소화불량, 위식도 역류 질환 치료제인 오메프라졸에 버금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장 건강
    콤부차는 발효가 되어서 만들어지는 식품인데요. 발효 과정에서 생기는 활성 효소들이 잘 보존되기 때문에 장기능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내의 유해한 세균들의 증식을 억제시켜주고, 번식을 막아줍니다.

     

     

     

     

    4. 다이어트
    콤부차는 체내 단백질, 탄수화물 등을 분해해서 에너지를 얻는 것을 도와줍니다. 그래서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시켜 줍니다.

     

    5. 항산화 효과
    콤부차에는 폴리페놀, 비타민C, E,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콤부차의 항산화 활성은 비타민E의 25배, 비타민C의 100배나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 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신장 건강
    콤부차는 환경 오염 물질로 인한 신장 손상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신장 기능의 장애를 앓고 있는 환자분이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콤부차는 신장 석회화,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7. 기관지 건강
    콤부차에 함유된 테오필린 성분은 천식을 비롯한 여러 기관지 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기관지 질환에 사용되는 테오필린의 하루 투여량은 0.18~1.0g인데요. 콤부차 한 컵에는 약 1.5mg의 테오필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8. 혈관 건강
    콤부차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면서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는 올려줍니다. 또한 혈관 세포벽의 재생을 촉진 해주어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콤부차 부작용
    - 발효과정에서 소량의 알코올이 생성되기 때문에 어린이나 임신 또는 모유 수유 중인 분들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추차 효능  (0) 2020.12.13
    뽕잎차 효능  (1) 2020.12.12
    모과차 효능  (1) 2020.12.11
    우슬차  (4) 2020.12.05
    감잎차 효능  (1) 2020.12.0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