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뽕잎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12. 12. 20:34
    반응형

    1. 당뇨 예방
    뽕잎에는 혈당 강하 성분인 1-데옥시노지라마이신 성분이 풍부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세계적인 SCI 학술지 ‘영국 영양학 저널’에 의하면 뽕잎 추출 분말 섭취 군과 미섭취 군을 비교했을 때 섭취 군의 식후 혈당 상승이 현저하게 억제된 결과가 입증된 바 있습니다.

    2. 간 기능 개선
    뽕잎에는 알라닌, 글리신 등의 아미노산 성분이 들어있어 알코올로 인해 간에 축적된 아세트알데히드를 해독해 줌으로써 간 기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농촌진흥촌 연구 논문에 따르면 뽕잎차가 미세먼지 속 중금속 중 카드뮴과 납을 흡착하고 몸속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으며, 그 효과가 녹차의 2배 정도 높다고 합니다.

    3. 항암효과
    뽕잎에 풍부하게 함유된 퀘르세틴,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이 암세포의 증식과 발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각종 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4. 혈관 건강
    뽕잎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뽕잎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10여 종의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으며, 그중 모세혈관을 강화하는 루틴과 혈압을 낮춰주는 가바 성분이 풍부하여 고혈압, 뇌졸중 등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골다공증 예방
    뽕잎에는 인, 칼슘, 마그네슘을 비롯한 50여 종 이상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과 여성들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뽕잎에 함유된 칼슘은 우유의 6배, 양배추의 60배라고 합니다.

    6. 뇌 건강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뽕잎에는 약 100여 가지 이상의 유용 성분이 밝혀져 있다고 합니다. 이 중 특히 풍부한 루틴 성분은 혈관을 비롯하여 뇌속의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 뇌의 노화를 방지하고,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7. 피부 미용
    뽕잎에는 비타민C, 비타민A 등의 유용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 미용과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뽕잎의 폴리페놀은 항산화 성분으로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8. 비만 방지
    뽕잎의 루틴 성분은 체지방을 분해하여 비만 억제 효과가 있으며, 식이섬유도 풍부해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일반 쥐보다 체중이 30% 이상 나가는 고지혈증 쥐에게 2주 동안 뽕잎을 먹인 결과 체중이 16%, 중성지방이 11% 정도 줄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9. 면역력 향상
    뽕잎은 면역력 강화에 대표적인 식품 중 하나로 인체에 유익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며, 봄 철 몸속으로 들어온 미세먼지를 흡착해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뽕잎차 부작용
    - 뽕잎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수족냉증이나 몸이 차가운 분들이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뇨작용으로 체내에 탈수를 일으켜 혈전을 만들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율무차 효능  (2) 2020.12.19
    대추차 효능  (0) 2020.12.13
    콤부차 효능  (2) 2020.12.12
    모과차 효능  (1) 2020.12.11
    우슬차  (4) 2020.12.0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