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추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12. 13. 07:19
    반응형

    1. 노화 예방
    ‘대추를 보고 먹지 않으면 늙는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대추의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고,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여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C 성분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멜라닌 세포를 억제하여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좋습니다.

    2. 빈혈 개선
    대추에 함유된 철분 성분은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빈혈 증상을 예방,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항암 효과
    대추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성분은 암을 유발하는 발암물질을 외부로 배출해 주어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대추의 베툴린산, 알피톨산 성분은 염증이나 종양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하면 만성 위염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4. 수족냉증 개선
    대추는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손발이 찬 수족냉증이나 여성분의 냉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대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칼슘과 철분을 보충시켜주어 부인병이나 갱년기 증상을 겪는 여성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5. 불면증 개선
    대추에 함유된 사포닌, 폴리사카라이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신경 안정을 도와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대추의 포도당과 과당 성분은 긴장을 풀어주고 피로에 지친 우리 몸의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6. 장 건강
    대추에 함유된 수용성 식이섬유가 장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장 내 유해 물질을 배출시켜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풍부한 아미노산 성분은 소화를 자극하고 장내 친화적인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7. 골다공증 예방
    대추 추출물에는 골질환의 주원인인 파골세포의 활성을 통제하여 골질병이나 여성들의 폐경기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타닌 성분은 우리 몸의 각종 염증과 통증 완화 효능이 있습니다.

    8. 간 기능 개선
    대추는 간 기능을 활성화하여 급성간염, 만성 간염, 간경변증과 관련된 담즙 분비량을 늘려주어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대추는 과음으로 인한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대추차 부작용
    - 대추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으로 평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과다 섭취 시 복통이나 발열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귤피차 효능  (1) 2020.12.20
    율무차 효능  (2) 2020.12.19
    뽕잎차 효능  (1) 2020.12.12
    콤부차 효능  (2) 2020.12.12
    모과차 효능  (1) 2020.12.1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