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미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12. 21. 09:45
    반응형

    1. 항암 효과

    현미는 정제되지 않아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의 수많은 영양소가 보존되기 때문에 암 치유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특히 현미에는 폴리페놀, 토코페롤, 셀레늄 등의 다양한 항산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암세포의 생성과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현미의 식이섬유는 대장암 발생 위험을 낮춰줍니다.

    2. 혈관 건강

    현미에는 식이섬유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따라서 고혈압, 심장병, 동맥경화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탈모 예방

    현미에는 탈모 예방에 필수적인 구리와 아연을 함유하고 있어 탈모의 원인이 되는 모낭 효소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현미의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은 모발의 영양 공급원으로 좋으며 트립토판과 타이로신은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데 관여하여 검은 머리를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4. 뇌 건강

    현미는 비타민B1, 비타민E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현미의 페룰산은 뇌에 축적된 베타아밀로이드 펩타이드의 분해를 촉진해 알츠하이머 등의 치매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5. 변비 예방

    현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촉진하고, 장내 노폐물과 유해 물질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변비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현미의 식이섬유는 소화되지 않은 채 장까지 내려가는 과정에서 유익균의 증식을 비롯하여 장운동을 촉진해 주어 장 건강 증진에 좋습니다.

    6. 피부 미용

    현미에는 비타민B1, B2, B6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 피부, 잡티 등 민감성 트러블을 진정시켜주고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현미의 비타민E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어 피부 주름 및 노화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7. 해독 효과

    현미에는 강한 해독작용을 하는 피트산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쉽게 쌓이는 중금속과 같은 악성 유해 물질을 흡착하여 배출해 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피트산은 칼슘과 결합해 칼슘의 결정화를 막아주고 소변의 칼슘 농도를 낮춰 요로 결석이나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8. 당뇨 예방

    현미는 GI 지수(혈당 지수)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천천히 흡수되는 만큼 혈당도 천천히 상승하기 때문에 당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일차적인 정제 과정만 거치기 때문에 백미보다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당뇨 발생 위험을 낮춰줍니다.


    현미차 부작용

    평소 소화력이 떨어지고 위와 장이 약해서 설사가 잦은 사람은 현미 자체가 안 맞을 수 있으니 확인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쌍화차 효능  (3) 2020.12.23
    쑥차 효능  (2) 2020.12.22
    귤피차 효능  (1) 2020.12.20
    율무차 효능  (2) 2020.12.19
    대추차 효능  (0) 2020.12.1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