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율무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12. 19. 13:45
    반응형

    1. 항암 효과

    율무에 함유된 코익셀로라이드 성분은 암세포의 발생과 전이를 억제하는 항암 효과가 뛰어나 위암, 폐암 등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율무의 알파 모노리놀레인 성분 역시 종양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2. 혈관 건강

    율무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전을 제거하여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륨 성분은 몸속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해 주어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3. 당뇨 예방

    율무는 체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 수치를 낮춰주어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율무의 알리신, 식이섬유는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당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4. 빈혈 예방

    율무에 함유된 철분 성분은 헤모글로빈과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하고 체내 산소 공급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율무의 엽산 성분은 혈액의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어 조혈작용이 뛰어나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5. 피부 미용

    율무에 함유된 코익셀로라이드 성분은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 트러블 개선에 도움이 되고 수분 함량도 높아 피부 탄력에 좋습니다. 또한 율무의 비타민E 성분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피부의 주름 개선 및 노화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6. 다이어트

    율무는 100g당 379kal로 칼로리가 높은 편이지만,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율무는 탄수화물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 분비를 자극해 체중 조절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7. 부종 제거

    율무는 이뇨작용이 뛰어나 체내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고, 염증으로 인한 부종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율무의 칼륨 성분은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어 부기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8. 눈 건강

    율무는 비타민E,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인 동시에 면역력을 높여주며, 시력 감퇴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루테인 성분은 눈의 황반에 존재하는 구성 성분 중 하나로,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 색소의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9. 장 건강

    율무에 함유된 덱스트린이라는 섬유질은 장 연동 운동을 촉진하고, 장내 유해 물질을 배출해 주어 변비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장 건강 증진에도 좋습니다. 또한 위장의 기능을 개선하고 소화작용을 촉진하여 위궤양, 위염 등의 위 관련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10. 뼈 건강

    율무에 함유된 칼슘 성분은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며 골밀도를 강화하여 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노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 질환의 일종인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율무 부작용

    율무는 기본 성질이 차가워 평소 몸이 찬 사람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과다 섭취 시 구토와 복통,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산부의 경우도 율무를 먹을 경우 자궁 수축이나 유산 등의 위험이 있으니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미차 효능  (1) 2020.12.21
    귤피차 효능  (1) 2020.12.20
    대추차 효능  (0) 2020.12.13
    뽕잎차 효능  (1) 2020.12.12
    콤부차 효능  (2) 2020.12.1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