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귤피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12. 20. 21:30
    반응형

    귤은 9월~12월이 제철로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 예방 및 피로회복에 좋으며 겨울철 간식으로 먹기 좋습니다. 보통 귤은 알맹이만 먹고 껍질은 버리는데 귤껍질을 말려 차로 우려먹으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귤껍질로 만든 차는 ‘귤피차’ 또는 ‘진피차’라고 하는데요. 귤피차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소화 촉진

    한방에서는 귤피차가 막힌 기를 뚫어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주어 소화 촉진을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식사 후에 귤피차를 한 잔씩 드시면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평소 소화 불량이 잦으신 분들에게도 꾸준히 마시면 좋습니다.

    2. 혈관 건강

    귤껍질에는 테레빈유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 순환을 개선해 주기 때문에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등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감기 예방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귤껍질에는 무려 4~5배가량의 비타민C가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면역력을 높여주어 겨울철 감기 예방은 물론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콧물과 가래를 제거해 주어 기관지 질환 치료에도 좋습니다.

    4. 다이어트

    귤피차는 소화 촉진에 도움을 주고 부종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몸속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실제로 귤껍질이 비만 치료제의 원료로도 사용됩니다.

    5. 피로 회복

    귤껍질에는 과육보다 풍부한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구연산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물질인 젖산의 분비를 억제해 주어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항산화 효과

    귤껍질에는 비타민C, 헤스페리딘, 노빌레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해 주시면 노화의 주범인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산화와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7. 피부 건강

    귤껍질에는 피부 콜라겐 형성에 필수인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콜라겐 형성에 촉진제 역할을 하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풍부하여 평소 귤피차를 자주 마시면 주름 개선 및 피부 탄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8. 암 예방

    귤껍질에 함유된 아우랍텐 성분은 신장 암의 진행 속도를 늦추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살페스테롤 성분은 유방암, 폐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귤피차 부작용

    귤피차는 위장이 약하신 분들이 과다 섭취 시 속 쓰림이나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귤껍질을 말려 만들어 먹을 경우 껍질에 농약 성분이 남아 있을 수 있으니 식초물에 5분 정도 담가 소독한 후에 깨끗하게 씻어 말린 후 만들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쑥차 효능  (2) 2020.12.22
    현미차 효능  (1) 2020.12.21
    율무차 효능  (2) 2020.12.19
    대추차 효능  (0) 2020.12.13
    뽕잎차 효능  (1) 2020.12.1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