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이어트에 좋은 차
    Information/Tea 2021. 1. 1. 17:20
    반응형

    다이어트는 많은 사람들에게 평생의 숙제와 같은 일입니다. 다이어트는 외형을 가꾸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비만이 되면 외적으로나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이요법도 중요합니다. 또한 지방과 칼로리가 높은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뿐만 아니라 지방 분해나 독소 배출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차도 있는데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쓴맛을 내는 성분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며, 식욕을 저하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통해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줍니다.

    다만 녹차에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각성 효과로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2. 팥 차


    팥에는 사포닌과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이뇨 작용을 도와 노폐물 배출불필요한 수분을 배출시켜주어 부기 완화에 좋습니다.

    임산부나 위장이 약한 분들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3. 히비스커스 차


    히비스커스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몸속 노폐물 배출부종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하이드록시시트릭산 성분은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구연산과 비타민C도 풍부해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히비스커스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차가우신 분들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보이차


    보이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카테킨과 갈산 성분은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며, 체내에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보이차에 함유된 타닌 성분이 철분 흡수를 방해할 수 있어 철분제를 복용 중이신 분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마테차


    마테차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체지방 분해를 촉진시켜 줍니다. 또한 마테인 성분은 몸속 열을 발생시키고 탄수화물의 분해를 도와 칼로리 소모에 좋습니다.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6. 우엉차


    우엉차에는 이눌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주는 프락토올리고당으로 분해되어 장내 독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신장 기능 개선이뇨작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식이섬유도 풍부해 적은 양을 마셔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엉차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차거나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자차 효능  (2) 2021.01.25
    수정과 효능  (0) 2021.01.14
    솔잎차 효능  (1) 2020.12.29
    쌍화차 효능  (3) 2020.12.23
    쑥차 효능  (2) 2020.12.2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