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련꽃차 효능
    Information/Tea 2021. 3. 25. 15:05
    반응형

    목련꽃차 효능

    목련은 나무에 핀 연꽃 같다고 하여 목련이라고 불리며 백악기 시대의 화석에서도 발견될 만큼 오래된 식물로 세계적으로 200여 종이 넘을 정도로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자목련이나 백목련 등은 대부분 중국이나 일본에서 들여온 것이며, 토종 목련은 한라산 지역에서만 자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목련은 꽃봉오리가 처음 생길 때 붓의 끝부분처럼 생겼다고 하여 ‘목필’이라 하며, 남쪽 지방에서는 꽃이 일찍 피기 때문에 ‘영춘’, 한의학에서는 매운맛이 난다고 하여 ‘신이화’라고 부르며 약재로 쓰입니다. 그럼 목련꽃차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관지 건강


    목련은 성질이 따뜻하고 매워 차가운 몸과 폐에 좋고 감기에 효과가 있어 기관지 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예로부터 중국에서는 비염, 축농증 치료를 위해 목련을 사용해 왔으며 현재 한방에서도 축농증을 포함한 기관지 치료에 목련을 사용 중이라고 합니다. 또한 봄철 꽃가루 알레르기에도 도움을 줍니다.

    2. 통증 완화


    목련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 좋으며 종기로 인해 생기는 고열을 잡을 때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두통과 치통, 복통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가려움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3. 혈액 순환


    각종 합병증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증가하기 위해서는 원활한 혈액순환이 필수 요소인데요. 목련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어 혈관을 이완시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한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으며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어 유해한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낮춰줍니다.

    4. 이뇨 작용


    목련꽃차는 이뇨 작용을 촉진해 주어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주고 신장의 부담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어 신진대사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5. 심신 안정


    목련꽃차는 성질이 따뜻하고 매운맛을 내는 특성이 있으며 코끝이 시원해지는 특유의 맛과 입안에 향긋하게 퍼지는 향기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머리를 맑게 해주어 기억력을 증진시켜 줍니다.

     

     

     

     

    6. 피부 건강


    목련꽃차는 피부가 쉽게 붉어지고 상처가 잘 낫지 않는 분들이나 예민한 피부를 가진 분들에게 좋은 차입니다. 목련꽃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으로 피부가 가렵거나 붉어지는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고 예민한 피부를 안정화시켜 줍니다. 비타민은 주름개선 및 피부 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7. 항산화 효과


    체내 산화 물질로 인해 노화가 진행되는데요. 목련꽃차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산화 물질 제거에 도움을 주어 노화 방지는 물론 피로 회복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8. 여성 건강


    목련꽃차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혈액순환을 개선해 줍니다. 따라서 생리통이 심하거나 생리불순 등 여성분들의 부인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목련꽃차 부작용

    목련꽃차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는 좋지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근차 효능  (0) 2021.06.02
    작약차 효능  (2) 2021.05.19
    레몬차 효능  (0) 2021.01.28
    얼그레이 효능  (3) 2021.01.27
    보리차 효능  (4) 2021.01.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