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캐비어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3. 18. 23:55
    반응형

    캐비어 효능

    캐비어는 트러플과 푸아그라와 함께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로 철갑상어의 알을 소금으로 절인 식품으로 생산량 자체가 적은데요. 러시아에서는 옛날부터 건강식품으로 쓰이고 있으며 추운 지역에서는 야채를 먹지 못해 결핍되기 쉬운 비타민을 보충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비싸고 귀하다는 평이 있는 만큼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 아닌데요. 철갑상어 외에도 연어 알이나 대구, 청어알로 만든 대용품도 캐비어라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캐비어는 알의 크기가 크면서 빛깔이 연할수록 품질이 좋다고 합니다. 또 짠맛이나 쓴맛이 없으며 연하고 순한 맛을 가지고 있어야 좋은 품질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캐비어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노화 방지


    캐비어에는 필수지방산과 오메가3가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의 함량도 높습니다. 따라서 피부에 영양공급을 해주고 수분 공급도 탁월손상된 피부와 주름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캐비어는 사람의 피부 세포 구조와 비슷해 영양분이 빠르게 흡수가 잘되고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화장품으로도 많이 나옵니다.

    2. 체중 조절


    캐비어는 지방이 적은 반면, 비타민과 단백질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식품입니다. 또한 식이섬유와 각종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유지시켜주면서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지방 성분을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3. 면역력 증진


    캐비어에 함유된 여러 종류의 불포화 지방산은 혈관 속에 있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신진대사를 올려주어 면역력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러시아에서는 수술 후 환자들에게 캐비어 기름만 뽑아서 마시게 했을 정도로 병후 회복을 촉진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4. 뼈 건강


    캐비어는 예전에는 왕이나 왕족에게만 올리는 진귀한 식재료였다고 하며 최근에는 진액으로 가공하여 섭취를 많이 하는데요. 특히 진액으로 가공하여 섭취할 경우 철분을 다량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골다공증이나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5. 두뇌 건강


    캐비어는 기억력이나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아세틸콜린의 생성을 촉진해 주어 전반적인 두뇌 활동에 영향을 줍니다. 또한 집중력 강화에 도움을 주어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노인분들의 치매 예방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6. 신체 회복


    철갑상어의 알인 캐비아는 인간의 피부 세포 구조와 유사한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적은 양으로도 신체 재생에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취약한 몸 상태를 회복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피부 재생과 관련해 화장품에도 소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7. 혈관 건강


    캐비어는 오메가3와 미네랄, 아르기닌 등 필수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고 혈관을 확장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혈액이 깨끗해지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8. 정력 증진


    캐비어는 젊어지는 명약이라고도 하는데요. 캐비어에 다량 함유된 아르기닌 성분이 혈관을 확장하고 혈류를 증가해 주어 최음제 역할을 해 정력을 증진해 줍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왕이나 귀족에게만 올리는 진귀한 식재료라고 합니다.


    캐비어 부작용

    캐비어는 열과 접촉 시 유효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알은 산란기가 되면 연한 회색을 띠다가 점차 검은색으로 변하며 색깔에 따라 큰 품질은 차이가 없으며 알이 투명한 것이 좋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소금에 절인 식품이다 보니 염분이 높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귤 효능  (0) 2021.03.20
    찔레나무 뿌리 효능  (1) 2021.03.19
    눈에 좋은 음식  (3) 2021.03.17
    폐에 좋은 음식  (1) 2021.03.16
    꿀마늘 효능, 꿀마늘 만드는법  (1) 2021.03.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