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에 좋은 음식
    Information/health 2021. 3. 17. 21:45
    반응형

    눈에 좋은 음식

    현대인들은 컴퓨터를 비롯한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의 사용으로 시력을 위협받고 있는데요. 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1인당 하루 평균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3시간인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연령대별로는 20대가 가장 오래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문제들로 과거에는 노화로 인한 시하 저하 현상이 많았지만 지금은 젊은 노안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젊은 층에서도 시력 저하 현상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는 50분마다 10분 정도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등푸른 생선


    등 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하게 드시면 안구건조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메가3 속 DHA는 망막을 탄탄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주어 외부 오염 물질에 대응하는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이에 따라 보호막 생성 효과로 인해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늦춰주고 시야가 흐려지는 것을 정상적으로 조절해 줍니다.

    2. 연어


    연어는 비타민이 풍부한 생선이며,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눈물 막을 튼튼하게 보호하여 눈을 촉촉하게 유지해 줍니다. 또한 연어의 아스타잔틴 성분은 눈의 피로를 해소해 주고 건조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오렌지


    오렌지를 비롯한 귤이나 레몬, 자몽 등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과일은 눈의 손상을 막아주는 항산화제가 풍부시력 저하를 막고 눈의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젊음을 유지하고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과일인데요. 블루베리에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를 막아주고 눈 건강을 지켜줍니다. 또한 블루베리 껍질에 다량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해 주어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5. 옥수수


    옥수수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백내장을 어느 정도 개선해 줍니다. 또한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막아주는 제아잔틴 성분도 들어있어 시력을 다시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고 눈 속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눈의 면역력을 강화해 줍니다.

    6. 결명자차


    결명자라는 이름 자체의 의미가 ‘눈을 밝게 해주는 씨앗’이라는 뜻인데요. 주로 차 형태로 마시며 카로틴과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어 시력 개선에 도움을 주고 눈의 충혈이나 결막염, 안구건조증, 야맹증 등 각종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7. 당근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면서 비타민A로 변합니다. 눈 건강에 필수 요소인 비타민A는 시력을 유지하는 핵심 성분으로 부족할 경우 눈이 건조하거나 눈꺼풀이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또한 당근에 함유된 루테인, 리코펜 성분은 시력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은 속보다는 껍질에 베타카로틴이 2배 이상 많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 겉과 속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눈을 위한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아보카도에는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의 노화 방지백내장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9. 땅콩


    땅콩을 비롯한 호두, 해바라기씨,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에는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안구의 노화세포의 손상을 막아 시력을 보호해 주고 백내장과 같은 안구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10. 국화차


    국화 추출물은 약으로도 쓰이며 눈 건강뿐만 아니라 두통과 어지러움, 신경 질환을 개선하는데도 높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국화에는 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C, 미네랄 등의 천연 영양소가 상당히 많이 함유되어 있어 눈 충혈과 망막 손상을 개선하고 눈의 피로를 회복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11. 케일


    케일은 눈에 좋은 성분인 루테인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는 채소인데요. 케일 속 함유된 루테인은 망막 속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눈의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 작용을 하여 꾸준히 섭취 시 눈의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케일은 열을 가하거나 익히면 영양소가 많이 떨어지게 되니 가급적 생으로 드시고 익혀 먹을 경우에는 2~3분 정도 살짝만 가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찔레나무 뿌리 효능  (1) 2021.03.19
    캐비어 효능  (1) 2021.03.18
    폐에 좋은 음식  (1) 2021.03.16
    꿀마늘 효능, 꿀마늘 만드는법  (1) 2021.03.15
    뼈에 좋은 음식  (3) 2021.03.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