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숫가루 효능 (ft.미숫가루 타는법)
    Information/health 2021. 9. 9. 16:35
    반응형

    미숫가루 효능

    미숫가루는 바쁜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기도 하며, 여름철 갈증을 해소해 주는 우리나라 전통 음식인데요. 미숫가루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3대 영양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찹쌀, 현미, 콩, 율무, 들깨, 보리 등 다양한 곡물로 만들어져 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럼 오늘은 미숫가루 효능과 미숫가루 타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력 회복


    미숫가루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곡물과 탄수화물은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고 열량을 보충해 주어 기력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미숫가루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혈액 순환 및 신진대사를 촉진해 주어 차가운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다이어트


    미숫가루는 100g당 350kcal로 맛과 영양분이 풍부한 반면 칼로리는 낮은데요.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다이어트나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기 좋으며 풍부하게 함유된 영양 성분들이 체내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의 체내 저장량을 감소해 주며 불필요한 지방 축적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해 주어 숙변 해소 및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단,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당분의 비율을 낮게 해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뼈 건강


    미숫가루에 함유되어 있는 검은깨 성분은 뼈와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주어 몸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따라서 뼈나 근육이 약해진 분들이 미숫가루를 꾸준히 섭취해 주면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 해독 작용


    미숫가루에는 다량의 칼륨 성분과 알칼리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해독 작용이 뛰어나 간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해 주며 독성 물질을 해독해 분해시키고 간 기능을 활성화해주어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체질을 중화시켜주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과도한 음주 후 알코올 분해를 촉진해 주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5. 혈관 건강


    미숫가루에 함유되어 있는 검은콩 성분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속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 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피부 건강


    미숫가루에 들어있는 비타민, 미네랄, 무기질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고 피부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또한 염증 매개체의 합성을 막아주어 여드름, 피부염, 기미, 주근깨 등을 완화해 줍니다.

    7. 노폐물 배출


    미숫가루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고, 장 기능을 강화해 주어 변비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몸속의 적절한 수분을 유지해 주고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미숫가루의 주재료인 현미는 체내 노폐물 배출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미숫가루 부작용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이 과다 섭취할 경우 구토, 복통, 발진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숫가루 타는법

    입구가 넓은 병을 준비한다.
    설탕의 양은 미숫가루 양의 1/2 정도를 넣고 물 대신 우유를 타서 먹으면 고소함은 물론 칼슘 보충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단, 다이어트 시에는 물이나 저지방 우유에 타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루 효능, 머루주 담그는법  (0) 2021.09.11
    콩팥(신장)에 좋은 음식  (0) 2021.09.10
    벌초, 벌에 쏘였을때  (1) 2021.09.08
    더덕즙 효능  (0) 2021.09.07
    많이 먹으면 안좋은 음식(feat. 콤부차 부작용)  (1) 2021.09.0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