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콩팥(신장)에 좋은 음식
    Information/health 2021. 9. 10. 15:40
    반응형

    콩팥(신장)에 좋은 음식

    신장은 우리 몸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장기이며 소변을 통해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을 여과하며 체액 균형, 미네랄 균형 유지, 호르몬 생성 등 여러 가지 일을 하는데요. 신장이 나빠지면 여러 위험 요인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중에서도 고혈압과 당뇨병이 신장 문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처럼 고혈압과 당뇨병은 신장의 혈관을 손상시키며 신장 건강과 기능을 저하시키게 되는데요. 오늘은 신장(콩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계란 흰자


    계란 흰자는 순수한 단백질로 필수 아미노산과 함께 좋은 품질의 단백질을 공급받을 수 있는데요. 계란 흰자는 다른 육류에 비해 인이 적게 함유되어 있어 신장 질환이 있는 분들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효과적입니다.

    2.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잘 알려져 있으며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염증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요로 감염을 예방해 주고 세균 증식을 억제해 주며 엽산, 섬유질, 미네랄, 아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마늘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 성분은 항균, 항 진균, 항바이러스, 항산화 작용을 통해 신장을 보호해 주고 신장 질환의 주요 원인인 고혈압과 당뇨병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마늘은 염화수은으로 인한 신장 손상을 크게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십자화과 채소에 속하며 엽산, 섬유질, 비타민C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글루코시놀레이트,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인돌 성분이 들어있어 간에서 세포막과 DNA를 손상시키는 독성 물질을 중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은 신장 건강을 개선해 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올리브오일 중에서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이 좋습니다.

    6. 사과


    사과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시켜줍니다. 또한 강력한 항염증과 항산화 효능을 하는 식물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7. 양파


    양파에는 항암 작용을 하는 산화 방지제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암과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양파의 주요 화합물인 알리신 성분은 항염증과 해독 효과가 있어 신장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양파는 생으로 섭취하면 신장 질환 환자에게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8. 양배추


    양배추는 십자화과 채소로 식물 화합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양배추의 식물 화합물 성분은 인체에 여러 유익한 작용을 하며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K, 섬유질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칼륨은 적게 들어있어 신장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9. 빨간 피망


    빨간 피망은 칼륨이 적고, 비타민A, 비타민B6, 비타민C, 섬유질, 엽산 및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신장 기능 향상은 물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라지청 효능  (0) 2021.09.12
    머루 효능, 머루주 담그는법  (0) 2021.09.11
    미숫가루 효능 (ft.미숫가루 타는법)  (0) 2021.09.09
    벌초, 벌에 쏘였을때  (1) 2021.09.08
    더덕즙 효능  (0) 2021.09.0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