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브라질 그린프로폴리스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11. 6. 16:00
    반응형

    브라질 그린프로폴리스 효능

    그린 프로폴리스는 일반 프로폴리스보다 높은 항균력을 가지고 있으며 꿀벌들이 국화과 식물 바카리스의 꽃, 줄기, 잎에서 꿀과 수액, 화분을 채취하면서 높은 함량의 녹색 색소인 엽록소가 함유되어 있어 녹색을 띤다 하여 그린 프로폴리스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그린 프로폴리스가 초록색을 띠며 그린 프로폴리스로 불리는 이유 중 또 하나는 브라질에서 건너온 프로폴리스에만 그린이라는 수식어를 붙인다고 합니다. 그린 프로폴리스는 브라질 미나스제라이스 주의 해발 500m 이상 고산지대가 주산지입니다.

     

     

    또한 그린프로폴리스는 벌집 입구나 외부와 연결되는 틈에 프로폴리스를 발라 세균과 바이러스 침투에 벌집을 보호하는 벌들의 면역 갑옷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기물과 풍부한 무기염류(미레날)가 함유되어 있고 세포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유기산, 지방, 비타민 등이 풍부하며, 테르펜류의 항암 작용을 해주는 성분이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그린 프로폴리스를 추천할까요?

    그린 프로폴리스는 일반 프로폴리스에 함유된 성분과 효능은 그대로지만 바카리스의 엽록소가 추가되어 있어 일반 프로폴리스에는 없는 아스테필린C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2012년까지 확인된 화합물만 500여 종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항산화와 구강 항균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을 인정받은 생리활성기능 2등급의 건강 기능 식품 원료로 식약 의약품 안전처에 등록된 성분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는 한 벌통당 연간 150-200g만이 생산되는 귀한 식품입니다.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당뇨 질환과 혈관 건강

     

    그린프로폴리스 추출물은 혈압을 낮추고 가라앉히며 혈액 속 포도당 수치를 정상으로 유지시켜주어 혈압과 당뇨에 도움을 주는 식품인데요. 한 실험에서 실험쥐에게 인공적으로 심장 질병을 유발한 후 그린 프로폴리스를 투여한 결과 심장 질환을 일으키는 스트레스 물질이 줄어들고 스트레스로부터 심장을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풍부한 아르테필린C

     

    그린프로폴리스에는 일반 프로폴리스에는 없는 아르테필린C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은 바카리스 수액 속의 유기화합물질강력한 항산화 작용, 항암, 항염증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아르테필린C 성분은 브라질 국토의 3%에 해당하는 청정지역에서만 자생하는 바카리스에서 나온 천연 항생 물질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브라질 토착민들의 상처와 염증을 치료하는 약재로 사용해 왔습니다.

     

    항암 효과

     

    그린 프로폴리스는 암세포를 직접 파괴시키는 NK세포를 비장에서 활성화시켜주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면역력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암이 발생하는 인자를 원칙적으로 제거해 줍니다. 또한 신생혈관을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어 종양세포의 성장 및 전이를 막는 데 도움을 줍니다. 프로폴리스에 대한 항암 연구는 계속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항균, 항바이러스 효과

     

    그린 프로폴리스는 위 건강에 문제가 되는 위궤양의 원인균인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궤양성 대장염, 구강궤양, 소화궤양 등을 치료하는 데 사용해 왔으며 오스트리아와 러시아에서는 위궤양 치료제로 그린프로폴리스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그린프로폴리스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감염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줄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그린프로폴리스에만 함유되어 있는 아르테필린C 성분은 강력한 항균 및 항산화 작용에 의하여 체내로 침투한 각종 질환 발생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바이러스와 세균을 억제해 주고 세포의 산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또한 항암, 항염증 효능이 뛰어나며 유러피안 약리학 저널지에 따르면 염증성 질환을 앓고 있는 쥐에게 아르테필린C를 투여한 결과 38%에 달하는 염증이 억제되었다는 효과를 확인했으며 그린프로폴리스는 면역 활성과 항 바이러스에 탁월한 효과가 입증되고 있습니다.

     

    천식 완화

     

    천식은 만성 염증으로 인한 자가면역계 질환 중 하나인데요. 2~5년간 천식을 앓았던 사람들에게 그린프로폴리스 추출물을 2개월간 투여한 결과 천식 증상이 호전되고 혈액 내 관련 요인도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염증 억제

     

    염증은 적정 생성 시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지만 과하게 발생하면 각종 만성 질환과 대사질환의 원인으로 작용하게 되는데요. 브라질 그린프로폴리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르테필린C 성분은 천연 항생물질로 과다 생성된 염증 수치를 감소해 주고 염증의 만성화를 막아주어 각종 염증성 질환의 발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브라질 그린프로폴리스 부작용

    그린프로폴리스는 과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와 복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린프로폴리스는 하루 적정 섭취량이 16~17mg이며, 빈속에 섭취 시 속 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프로폴리스 구강청결제

     

    준비물 : 그린프로폴리스 2ml(반 티스푼), 따뜻한 물 100ml

     

    1. 따뜻한 물 100ml에 액상 그린프로폴리스를 2ml 넣습니다.
    2. 물에 넣은 액상 그린프로폴리스를 잘 섞어 희석시킵니다.
    3. 하루에 3번 30초 이상 가글 하면 됩니다.

     

    단, 가글 하기 전 벌꿀, 프로폴리스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해야 하며, 30초 이상 가글해야 구강으로 들어올 수 있는 바이러스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풋사과 분말 효능  (0) 2021.11.06
    스트레스 해소법  (0) 2021.11.06
    토란대 효능 및 손질법, 삶는법  (0) 2021.11.05
    우슬뿌리 효능  (0) 2021.11.04
    대봉감 효능 및 익히기, 보관법  (1) 2021.11.0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