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풋사과 분말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11. 6. 19:15
    반응형

    풋사과 효능

    풋사과는 사과 종류가 익기 전인 상태에서 사과 꽃이 피고 4개월 후에 수확한 어린 사과를 말하는데요. 일반 사과와는 달리 당도가 낮으며 떫은맛이 많이 나고 신맛이 강한 사과입니다.

    풋사과는 100g당 44kcal로 칼로리가 매우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풋사과를 다이어트에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풋사과는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다 익은 사과보다 폴리페놀은 10배 이상, 식물성 유기화합물인 폴리페놀을 비롯하여 식이섬유, 플라보노이드, 펙틴, 비타민, 칼륨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풋사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혈관 건강


    풋사과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체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억제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심근경색, 고지혈증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실제로 체질량 지수가 23~30인 실험자에게 풋사과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총 콜레스테롤 수치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피로 회복


    풋사과에 함유된 사과산 성분은 체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운동 후 쌓인 젖산을 제거해 주어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내방 지방 및 체질량 감소


    풋사과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지방 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성분이 활성화 되도록 도와줍니다. 우리 몸속 아디포넥틴 성분의 활성도가 떨어지면 내장 지방이 증가하는데요. 실제 체질량 지수가 23~30인 남녀에게 12주간 풋사과 추출물을 섭취하게 한 결과 12주 후 내장 지방 감소가 일어났을 뿐만 아니라 아디포넥틴의 수치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고혈압 및 뇌졸중 예방


    풋사과에 함유된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효과가 있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펙틴은 위약의 점도를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내보내 혈압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어 뇌졸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항산화 작용


    풋사과에는 특히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익은 사과의 10배 이상으로 체내 유해한 활성 산소와 염증을 억제하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카테킨이 여러개 합성되어 있는 올리고메릭프로시아니딘 성분이 소장에서 흡수하지 않은 지방을 체외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다이어트


    풋사과에 함유된 탄닌 성분은 떫은맛을 내는 성분으로 몸속 체지방을 태워 연소해 주고 중성지방의 분해를 도와주어 체중을 감량하는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7. 면역력 강화


    풋사과 분말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인체 신진대사와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껍질과 함께 섭취하면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알레르기 반응을 감소해 주고 천식에 도움을 줍니다.


    풋사과 분말 부작용

    풋사과 분말은 사과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며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풋사과 생과는 하루 3개, 분말은 하루 섭취량 7g이며 업체마다 추출 정도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드시면 되겠습니다.


    풋사과 분말 먹는법

    물에 타서 그대로 드셔도 되고 샐러드 위에 드레싱으로 뿌려 드시거나 요거트나 우유와 함께 섭취해도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스카프 분말 효능  (0) 2021.11.06
    거북목 자가진단 및 증상  (1) 2021.11.06
    스트레스 해소법  (0) 2021.11.06
    브라질 그린프로폴리스 효능  (0) 2021.11.06
    토란대 효능 및 손질법, 삶는법  (0) 2021.11.0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