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사이다비니거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1. 2. 20:35
    반응형

    애플사이다비니거 효능

    애플사이다비니거는 사과초모식초라고도 불리며 해외에서 할리우드 스타들의 뷰티 시크릿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가 국내에도 알려져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식초는 사계절 음식의 식재료로 사용되고 이미 오천년 전 부터 바빌로니아에서 먹어왔으며 세기의 미인 클레오파트라도 즐겨먹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과초모식초 (애플사이다비니거)

    “초모”는 과일, 채소, 산야초, 곡물을 발효시켜 식초를 만들 때 아세트산 박테리아에 의해 생성되며 식초 면의 두껍고 단단한 층을 말하는데요. 집에서 발효시켜 만들 때는 하얀 침전물이 바로 초모입니다.

    초모는 1862년 미생물의 아버지라 불리는 파스퇴르가 최초로 발견했으며, 초모라는 것은 발효 유익균으로 초산박테리아, 아세트산균, 초산균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립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 속에는 카테킨산 갈산, 클로로겐산 등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마그네슘과 칼슘 등과 같은 미네랄도 들어있어 다양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는 이유는 유기산이 장내 유해균을 억제해 유익균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제3세대 포스트바이오틱스 역할을 해주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연발효 유산균 애플사이다비니거 효능과 부작용, 왜 애플사이다비니거를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 먹어야 하는 이유?

     

    우리 몸은 산성 음식을 섭취하고 나면 정화되지 않고 산성 노폐물이 남게 되는데요. 우리 몸의 ph 농도는 평균 7.35~7.45로 약알칼리성을 유지해야 건강한 신체라고 할 수 있으며, 이 기준에서 조금만 이탈하면 건강이 위험해질 수 있기 때문에 ph 농도를 유지하는 데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우리 몸속 산성 노폐물을 막기 위해 막기 위해서는 애플사이다비니거를 섭취해 몸속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좋은데요. 애플사이다비니거에는 사과산, 아세트산, 구연산 등 인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질들이 풍부해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 효능

     

    항균 작용

    애플사이다비니거에 함유된 아세트산 성분은 염증 경로에 항균 활성을 지니고 있어 염증성 사이토카인을 감소해 줍니다. 또한 히포크라테스는 감염과 싸우고, 꿀과 함께 피부 상처 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소화작용

    애플사이다비니거 희석액을 식전에 섭취하거나 식사 중 섭취해 주면 저하된 소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약해진 위산의 산성을 보충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산에 쉽게 사멸하지 않은 유기산을 통해 소화 작용에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장건강

    애플사이다비니거에 함유된 유기산과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대사산물까지 포함된 포스트 바이오틱스 역할로 비만 세균을 직접 공격하여 장내 환경을 유익균들이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또한 풍부한 섬유질과 폴리페놀 성분이 숙변을 제거하여 변비 해결에 도움을 주고, 유기산 성분이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및 당뇨 예방

    비만과 당뇨 환자를 대상으로 애플사이다비니거(사과초모식초)를 섭취하게 한 후 체중과 혈당 수치를 체크한 결과 평균적으로 체중이 약 2~3kg 이상 감소했으며 혈당 수치는 10~20% 감소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애플사이다비니거를 섭취한 군의 70% 정도가 체중 감소를 경험했다는 논문 결과로 체중 감량과 혈당 수치를 낮게 하는 데 도움을 받는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항암과 면역력

    애플사이다비니거를 꾸준히 섭취해 주면 유기산을 비롯한 유효 성분들이 장내 환경을 유익균이 살기 좋은 환경으로 개선해 주어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아주고 비만균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애플사이다비니거 속의 유기산 성분들이 암세포들을 선택적으로 사멸을 유도하여 항암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탄수화물 흡수억제

    애플사이다비니거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유기산 성분들은 탄수화물 킬러라고 불릴 만큼 산성 노폐물을 없애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유기산을 꾸준히 드시면 밀가루나 밥 등이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고 하루 약 200-280kcal가 감소되는 효과를 보여주어 복부지방, 내장지방 감소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

    몸에 젖산이 쌓이면 쉽게 피로해지고 근육을 굳게 만들어 어깨 결림, 근육통 등을 앓게 되는데요. 식초의 풍부한 유기산 성분이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을 중화시켜주고 미네랄 흡수를 도와주어 신체 활력을 불어넣어 줍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몸속 노폐물을 배출피로 회복을 돕고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줍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 복용법

     

    애플사이다비니거는

    첫번째, 물에 희석해서 복용하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해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 부작용

    위장 장애가 있는 분들은 공복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위염이나 위궤양 등 위장 질환이 있는 분들은 증상을 악화시키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초만을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은 치아와 소화기관의 점막 다양한 부위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인슐린, 디곡신, 특정 이뇨제 등의 약물을 섭취 중인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사과초모식초)의 1일 권장량은 성인 기준 600mg으로 티스푼 1/3 정도의 양이니 과다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꾸지뽕 열매 효능  (1) 2022.01.04
    심근염 증상 및 치료  (1) 2022.01.03
    코끼리마늘 효능  (0) 2022.01.01
    1월 제철음식  (2) 2021.12.31
    시나몬물 다이어트  (1) 2021.12.3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