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나몬물 다이어트
    Information/health 2021. 12. 30. 19:40
    반응형

    시나몬물 다이어트

     

    시나몬이란?


    시나몬은 후추, 정향과 함께 세계 3대 향신료로 꼽히며 달콤한 맛과 매운맛, 독특한 향, 특유의 청량감을 가지는데 녹나무 속의 나무껍질을 벗겨 건조한 것을 말합니다.

    시나몬을 가끔 계피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시나몬과 계피는 다른 품종이며 외국 디저트에 주로 사용되는 시나몬은 계피보다 매운맛이 약하고 더 달콤합니다.


    시나몬물 다이어트
    (김동현 선수 다이어트 비법)


    김동현 선수는 “목표가 없는 체중 감량은 최악이다. 밥을 안 먹으면 몸이 안다. 무작정 끼니를 거르면 몸이 절전 모드에 들어가 칼로리를 제대로 소비하지 못해 오히려 내장 지방이 축적된다”라며 그렇게 되면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체질로 변한다고 경고합니다.

    또 “밥 대신 중간 중간 사탕이나 초콜릿을 먹어주면 몸이 배가 고프지 않다고 착각한다. 선수들이 가장 마지막에 먹는 음식이 바로 시나몬 물이다. 시나몬 물은 달기도 하고 포만감이 들어 배고픔을 잊게 해준다. 시나몬 물을 마시면 운동을 안 해도 살이 빠진다.”라고 했습니다.

    시나몬 물은 말 그대로 시나몬 가루를 물에 탄 음료로, 시나몬을 탄 물은 달기도 하고 포만감이 들어 배고픔을 참게 해준다고 했습니다. 게다가 몸이 체내에 음식이 들어왔다고 착각해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칼로리를 계속 소모한다고 합니다.

     

     

     

     

    시나몬 효능


    시나몬은 녹나무와 녹나무 속의 나무껍질을 벗겨서 건조한 향신료로 지방 세포를 축소시키는 작용을 하여 몸을 슬림 하게 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서양에서는 민간약으로 사용될 만큼 소화를 돕는 작용이 뛰어나며, 시나몬에 함유된 알데히드 성분은 위액 분비를 촉진해 위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해 피부가 탄력을 잃거나 건조해졌을 때 피부를 윤기 있게 가꾸어 주며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과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여러 바이러스를 억제해 주며 부종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시나몬물 부작용


    시나몬은 몸의 열을 높이기 때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복통과 설사가 발생할 수 있어 양을 조절하여 마시는 것이 좋으며 과민체질의 경우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성이 강하기 때문에 장기간 다량 복용할 경우 간이 무리가 올 수 있으며 섭취 용량은 하루 3g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 기초대사량이 낮은 사람이라면 아무리 시나몬 물을 많이 마셔도 칼로리 소모가 늦어 지방 감소 효과를 보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임산부와 아이들, 모유 수유 중인 여성도 시나몬을 보조제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또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고 계시다면 과다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시나몬물 만드는법


    - 시나몬 가루 : 가루 1/2 티스푼을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신다. (기호에 따라 꿀 1 티스푼 추가)

    - 시나몬 스틱 : 사과 2개를 씨만 제거한 후 껍질째 썰어 시나몬 스틱 2개와 함께 2시간 정도 우려낸 뒤 냉장고에 넣고 틈틈이 마신다.

    단, 하루 최대 3g을 초과하지 않도록!!!!


    시나몬 활용법


    - 콧물이 날 때 : 따뜻한 시나몬 물에 생강을 함께 타서 마시면 일시적으로 콧물을 마르게 합니다.

    -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기 위해 : 고 탄수화물 음식에 시나몬 1티스푼을 뿌려 먹으면 혈당이 급상승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 감기에 걸렸을 때 : 시나몬 1 티스푼을 따뜻한 음료에 타서 마시면 시나몬의 항균 작용으로 면역력 증진과 박테리아와 진균 작용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끼리마늘 효능  (0) 2022.01.01
    1월 제철음식  (2) 2021.12.31
    돌발성 난청 증상 및 치료  (1) 2021.12.29
    관절엔 콘드로이친 1200 효능  (1) 2021.12.28
    엉치뼈 통증  (1) 2021.12.2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