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꾸지뽕 열매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1. 4. 20:15
    반응형

    꾸지뽕 열매 효능

    꾸지뽕은 활뽕나무라고도 불리는 뽕나무과의 나무로 줄기와 잎, 껍질, 열매 모두 약으로 사용될 만큼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나무로 ‘하늘에서 내린 천목’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꾸지뽕은 가지에 날카로운 가시가 돋아있는 것이 특징으로 잎은 감나무와 비슷하고 열매의 경우 빨간색을 띠며 먹음직스러운 자태를 나타냅니다.

    꾸지뽕 열매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어 여성들의 질환에 좋은 도움을 주는 약이다’라도 적혀 있을 정도로 오래전부터 약효를 인정받아 약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럼 꾸지뽕 열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심혈관 질환 예방


    꾸지뽕 열매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배당체의 하나인 루틴 성분은 뽕잎의 약 18배, 녹차의 약 68배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모세혈관을 강화시켜 고혈압, 뇌출혈, 동맥경화 등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남성 건강


    꾸지뽕 열매에는 자양강장 효과가 있어서 남성의 성 기능 강화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경락을 잘 통하게 하고 열을 내리게 해줍니다.

     

     

     

     

    3. 혈관 건강


    노화로 인해 혈관이 막히거나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꾸지뽕 속 루틴 성분은 동맥을 부드럽고 탄력 있게 만들어 주어 체내 뭉쳐있는 어혈을 제거해 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4. 여성 건강


    꾸지뽕 열매는 여성의 묘약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각종 부인병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갱년기 여성분들이 섭취하시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염, 자궁암에 특효가 있으며 생리불순, 여성 냉증, 관절염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5. 간 건강


    꾸지뽕에는 콩나물에 함유된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평소 간이 좋지 않거나 잦은 음주를 하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간을 보호하고 간의 해독을 도와주며 손상된 간세포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꾸지뽕 열매의 비타민A 성분은 간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가바 성분은 혈액 내 중성 지방을 줄여주고 간 기능을 높여줍니다.

     

     

     

     

    6. 당뇨 예방


    꾸지뽕 열매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인, 루틴,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인슐린 작용을 조절해 항당뇨 효과와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칼슘 성분이 체내 나트륨을 배출을 도와주어 붓기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녹차처럼 차나 가루로 만들어 몸이 허약할 때나 산모의 산후조리에 도움이 됩니다.

    7. 항암 효과


    꾸지뽕 열매에는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항암에 좋은 가바, 루틴 성분이 뽕나무나 녹차보다 수십 배나 풍부하게 들어있어 항암 억제력이 제일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가바 성분은 폐암, 위암, 유방암, 피부암, 간암, 대장암, 자궁암 7종의 암세포에게는 독성을 부여하여 암세포 사멸효과를 입증하였습니다.

    8. 소화기 질환 예방


    꾸지뽕 열매에는 플라보노이드계 성분인 모르틴, 루틴, 가바 등의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C, 아스파라긴산, 미네랄이 풍부하여 위염, 장출혈, 위궤양 등을 예방하고 소화계통의 암에 효능이 있습니다.


    꾸지뽕 열매 부작용

    꾸지뽕은 독성이 없는 약재이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 복용할 경우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 수축을 일으키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충나무껍질 효능  (0) 2022.01.05
    심낭염 증상 및 치료  (1) 2022.01.05
    심근염 증상 및 치료  (1) 2022.01.03
    애플사이다비니거 효능  (1) 2022.01.02
    코끼리마늘 효능  (0) 2022.01.0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