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홍삼액 홍삼스틱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1. 17. 17:30
    반응형

     

    홍삼 효능

    홍삼은 엄선된 홍삼의 씨를 파종하여 6년 후 수확한 양질의 인삼을 말하는데요. 4-6년근 수삼을 껍질을 벗기지 않고 증기로 쪄서 건조 숙성 시킨 황갈색 또는 절갈색의 인삼을 말합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대표적으로 생각해 보면 자연스레 홍삼이 떠오르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생각하는 건강식품 중에서도 홍삼은 단연 1위가 아닐까 싶은데요.

    인삼 속의 좋은 성분인 사포닌 함유량을 비교했을 때도 수삼 15종, 건삼 22종, 홍삼 34종으로 훨씬 높게 나타납니다. 또한 홍삼은 홍삼액, 홍삼즙, 홍삼스틱 등 다양하게 섭취가 가능한데요. 오늘은 홍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숙취 제거 효과


    홍삼은 체내에 있는 알코올 성분을 빨리 분해시켜 엑기스와 함께 술을 마실 경우, 술만 먹은 경우보다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아지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간의 글리코겐 함량을 회복시켜 주며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중추신경계를 안정시켜주며 신경 세포를 활성화하여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2. 혈관 건강


    홍삼은 혈전 생성 억제 작용을 일으켜 혈관이 수축되는 것을 막아주어 성인병인 혈전증과 동맥경화성 질환 등 혈관이 막혀 생기는 병을 예방해 줍니다.

     

     

     

     

    3. 항암 효과


    홍삼은 항암제 치료를 받는 환자, 노인, 어린이 등 면역력이 약한 분들이 섭취하면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바이러스에서 발생될 수 있는 감염 등을 사전에 예방해 주며, 체내 부신 피질 기능을 자극해 순환계의 작용을 도와주어 암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4.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


    홍삼 분말을 꾸준히 복용하면 내분비 기능이 개선되어 갱년기 장애 개선에 도움을 주고, 여성 호르몬이 증가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난소 조직에 대한 혈류랑을 증가시키며 불면증으로 인한 난소 기능 저하, 두통, 우울증, 전신 권태감에 효과가 있습니다.

    5. 불임 치료 효과


    홍삼은 난소 조직에 대한 혈류량을 증가시켜 갱년기 장애에서 내분비 기능이 개선되어 여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여성의 초조감, 소화장애, 어지럼증, 성 기능 및 우울증, 난소 기능 장애 등의 폐경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정자 결핍증, 즉 무정자증 등 남성 불임증에 대해서도 성호르몬을 촉진하여 정자수가 현저히 증가하고 정자 운동량이 향상되어 불임 치료에 효능이 있습니다.

     

     

     

     

    6. 다이어트


    홍삼의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은 세포 내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는 단백질을 활성화시켜 지방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며, 지방 분해를 유도하는 교감 신경계의 활성을 촉진하고 위장에서 당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해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7. 빈혈 예방


    홍삼은 위장의 철분 재흡수 기능을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철분과 아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적혈구 및 혈색소 생성에 직접적인 효과를 줍니다.

    홍삼을 빈혈 환자에게 투여한 결과 저색소성 및 난치성 빈혈을 치료해 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결핵성, 류마티스성, 노인성 빈혈 치료에도 탁월한 효과를 입증하였습니다.


    8. 노화 방지


    홍삼에는 수 종의 페놀성 화합물과 말토오스가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 및 피로 억제에 효과가 있는데요. 노화 억제에 관련된 효소의 활성화를 촉진시켜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9. 골다공증 예방


    홍삼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성인에게 발생하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약해진 골절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뼈의 무게와 강도를 높여줍니다.

     

     

     

     

    10. 아토피 개선


    아토피는 면역체계 이상이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홍삼의 산성다당체 성분은 항염증 효과를 주고, 비 사포닌 성분인 말톨 성분은 항산화 효과를 주어 아토피 피부와 알레르기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항염 작용은 여드름과 각종 피부 트러블의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11. 면역력 강화


    면역력이란 우리 몸에서 외부 바이러스와 저항하여 싸울 수 있는 힘을 말하는데요. 홍삼의 여러 효능은 주로 사포닌이라는 성분에 의해 나타나는데,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영양분 흡수와 소화를 촉진시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세포 내 효소 활성화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 항암 작용을 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혈청단백질 합성을 촉진시켜 면역 물질의 합성을 도와줍니다.


    홍삼 부작용

    • 홍삼의 풍부한 사포닌 성분은 당뇨에 도움이 되지만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 중 과당의 첨가물이 오히려 당뇨를 높이는 결과를 초래하오니 당분 첨가물이 없는 홍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홍삼은 항암 효과가 있지만 간 손상 우려가 있어 간 수술을 받으신 분은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출산 후 모유 수유를 하는 분들은 몸속 열을 올리고 혈압 상승으로 가슴이 답답할 수 있으므로 회복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다른 약을 복용 중인 분들도  부작용이 올 수 있으므로  약 성분을 확인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장기간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3개월씩 먹고 쉬었다가 드시면 됩니다.
    • 열이 많은 분들은 맞지 않을 수 있으며 평소 혈압약을 드시는 분들은 홍삼을 안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홍삼을 섭취하고 소화가 잘되지 않거나 어지러움, 불면증이 나타나는 분들은 홍삼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어린이는 홍삼 복용 시 신중해야 하며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진단 효능 및 복용방법  (0) 2022.01.17
    손톱 검은세로줄, 흑색종  (1) 2022.01.17
    해죽순 효능  (0) 2022.01.16
    명란젓 효능 / 보관법  (1) 2022.01.15
    약콩 쥐눈이콩 효능  (0) 2022.01.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