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식용 금가루 금박 효능 및 가격
    Information/health 2022. 1. 25. 17:40
    반응형

    식용 금가루 금박 효능 및 가격

    식용 금가루 금박은 보통 참치회 등 일식 요리에서 많이 사용되며, 일식 요리뿐 아니라 케이크나 고기, 초밥, 떡, 초콜릿, 빙수 등 식자재와 화장품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식용 금가루를 소주나 양주 등에 뿌려서 마시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마시기에도 편하고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식용 금가루를 화장품에 사용할 경우 피부 진정, 주름 예방, 미백 효과 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 식용 금가루가 뿌려진 음식이나 화장품은 회식이나 접대, 연인들 간의 이벤트 용으로 많이 사용된다고 하는데, 과연 이 식용 금가루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먹어도 되는지, 가격은 얼마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용 금가루 순도 95.0% 이상

    식약처 기준에 의하면 식용 금가루가 식품첨가물로 사용되려면 금의 순도가 95.0% 이상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순도가 95% 이하이면 거기에 다른 중금속들이 포함되어 있을 것이라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식용 금가루는 각 나라마다 기준이 달라서 미국에서는 금가루가 식용으로 허가가 되지 않으며, 유럽 연합은 순도 92% 이상이어야 하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우리나라의 경우 95% 이상 순도만이 식용으로 인정됩니다.

     

     

    한편 식용 금가루는 식약처에서 건강식품 원료로 허가된 것이 아니라 식품에 첨가하는 착색제로 사용해도 좋다는 허가를 받은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순금은 먹어도 다른 중금속들과는 달리 내장 기관이나 혈액에 쌓이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인체애 해를 끼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금가루를 가공하는 과정에서 크롬이나 니켈, 카드뮴 같은 중금속이 소량으로라도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인체에 축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식용 금가루 금박 효능

    식용 금가루 금박은 장식용으로 사용한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고대 로마시대 황제가 불로장생을 위해서 음식에 뿌려 먹었다고 알려져 있으며, 중세 때는 연금술사나 의사들이 물과 금가루를 섞어서 먹어 노화를 예방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도 식용 금가루 금박에 대해 나오고 있는데, 깨끗한 정신으로 만들어주며 경기 진정, 간질 진정 효능에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혈맥도 조절해준다고 나와있기는 하나 의학적으로는 이러한 내용이 증명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식용 금가루 가격

     

    식용 금가루는 금꽃, 금가루, 금은화 등으로 불리며 인터넷 등에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대략 500mg에 15,000원~20,000원 전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24K 순금 한 돈(3.75g) 시세는 얼마나 될까요?

     

    국제표준 금 거래소에 따르면 오늘 날짜로 순금 1돈(Gold 24k-3.75g)은 내가 살 때는 29만 9,000원에 거래되고, 팔 때는 28만 6,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백금 시세는 살 때는 17만 5,000원, 팔 때는 14만 8,000원에 거래되었으며 은 1돈 (Silver-3.75g)은 살 때는 3,980원, 팔 때는 3,36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순금 부작용

    실제 금가루의 효능은 의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으며 금을 먹어도 건강상 이득이 없고 지속적으로 즐길 경우 오히려 콩팥병에 생긴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중금속을 걸러내는 장기는 간과 콩팥인데, 중금속이 체내에 쌓이면 이를 해독하는 간과 콩팥 기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빈혈 위험과 금 섭취로 골수의 조혈 기능에 문제가 생겨 적혈구는 만들어내는 세포 자체가 손상을 입을 수도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용 아르간오일 효능  (1) 2022.01.26
    헌혈 조건 및 주기  (0) 2022.01.25
    천궁 효능  (1) 2022.01.24
    천마 효능  (0) 2022.01.23
    백향과 패션후르츠 효능  (0) 2022.01.2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