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식용 아르간오일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1. 26. 19:35
    반응형

    식용 아르간오일 효능

    식용 아르간 오일이란 모로코 남서부 지역에서 자연적으로 재배되는 아르간 나무에서 채취한 오일을 말합니다. 이는 고대 문명에서부터 약재로 사용해왔으며 질병을 치료해주는 역할을 했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아르간 오일을 화장품이나 샴푸, 헤어 오일 등으로 사용해왔지만 이번에는 먹을 수 있는 식용 아르간 오일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르간 나무는 척박한 환경에서 잘 적응하는 품종으로 현재 단종 위험 수종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열매당 1~3개 정도의 씨앗이 들어가 있는데 이를 통해 순수한 아르간 오일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르간 오일은 가격이 비싸서 쉽게 접하기가 어려운데요. 

     

     

    아르간 오일이 비싼 이유는 오염이 되지 않은 청정 유네스코 생물권 보호지역에서 자란 열매에서만 추출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무 한 그루당 1년당 평균 8kg 밖에 생산하지 못하기 때문에 1리터를 얻기 위해서는 16그루의 나무가 필요해 가격이 비쌀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비싼 식용 아르간 오일은 더 고소하고 끈적거림이 적으며 진한맛이 덜해 느끼함을 덜어준답니다. 또 하나 귀하게 여겨야 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아르간 오일 식품은 최근 유럽연합에서도 노블 푸드로 선정되어 영양분이 뛰어나다는 것을 인정받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이상 바르고 머리를 감는데만 사용하지 않고 직접적으로 몸속으로 흡수를 시켜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르간오일 속 스쿠알렌 효능

     

    식용 아르간 오일은 주요 성분인 스쿠알렌 효능이 뛰어난데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식용 오일로 알려진 아르간 오일의 주요 성분은 식물성 인지질, 오메가 3,6,7,9 , 스쿠알렌, 토코페롤 등으로 여러 영양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중 핵심 성분은 바로 스쿠알렌이라고 합니다.

     

    아르간 오일 속 스쿠알렌은 간, 심장, 폐 등 우리 체내 곳곳에 위치해 몸속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0대 이후가 되면 우리 몸속 스쿠알렌 성분은 급격히 떨어지기 때문에, 식용 아르간 오일을 통해 식물성 스쿠알렌을 보충해 주는 것이 우리 몸의 독소를 빼는 것에도 도움이 됩니다.

     

     

     

     

    식용 아르간오일 효능

     

    1. 풍부한 스쿠알렌 성분

     

    아르간오일의 핵심 성분인 스쿠알렌은 독소 배출의 핵심 성분으로 몸속에서 살균, 항산화, 항균 작용을 통해 몸의 독소를 빼는데 중요한 작용을 하여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앞서 말했듯이 30대 이후부터는 스쿠알렌을 외부로부터 보충해 주어야 하는데 아르간 오일 속에는 스쿠알렌이 풍부하기 때문에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아르간 오일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르간 오일 속 스쿠알렌 함유량은 참치의 107배, 아몬드의 243배 이상으로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암 예방

     

    대부분 식물성 오일에서는 암을 예방한다는 말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실제 식용 아르간 오일을 섭취 했더니 암을 발생시키는 혈장 과산화물이 58%나 감소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3. 강력한 항산화 작용

     

    아르간 오일 효능 중 또 하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는 것인데요. 아르간 오일을 꾸준히 섭취해 주면혈관뿐만 아니라 주름 없는 얼굴과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 오일은 기름이라 산화가 일어나 변질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아르간 오일은 일반 기름에 비해 산패를 막는 항산화 성분인 토코페롤이 해바라기의 649%, 올리브 오일의 247% 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4. 풍부한 영양 성분

     

    아르간 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과 식물성 오메가 3,6,7,9가 풍부하고 인지질과 강력한 항산화제인 토코페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매일 쌓이는 몸속 독소를 배출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식물성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 함량이 높은데요. 포화 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여 우리 몸에 나쁜 영향을 끼치지만 불포화 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면역력 강화

     

    식용 아르간 오일에는 식물성 스쿠알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항산화 작용에 매우 효과적이라 인체에 세포의 밖을 탄탄하게 만들어 주어 노화를 억제하고, 강력한 항균, 해독 능력을 통해 신체 면역력 강화와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 다이어트 효과

     

    아르간 오일은 노폐물이 쌓인 혈관 속 청소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현재 3명 중 1명꼴로 트랜스지방 등 포화지방을 과다하게 섭취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르간 오일 식품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연어의 46배, 코코넛 오일의 22배가 들어있어 지방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39명의 실험군에게 아르간 오일을 3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LDL 콜레스테롤은 25.6% 감소하고 HDL 콜레스테롤은 26% 증가했으며 총 콜레스테롤은 23.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60명에게 아르간 오일을 2주간 섭취하게 했는데, 비만의 원인인 중성 지방이 17.5% 감소한 결과도 있었습니다.

     

     

    7. 혈관 건강 및 나잇살 관리

     

    체내 독소 중 60% 이상 차지하는 것이 지용성 독소인데요. 지용성 독소가 지방과 결합을 하면서 점차 몸속에 쌓이게 되면 지방 독소를 만들게 되며 이 지방 독소는 혈액을 타고 다니면서 여러 질병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아르간 오일을 섭취해 주면 혈관 청소에 도움을 주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을 만나면 더 커지는 내장지방은 나이가 들면서 나잇살을 만들게 되는데요. 지방이 생기면 혈액 순환에도 방해를 주고 신진대사를 저하시켜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식용 아르간오일 부작용

    • 식용 아르간 오일을 제대로 먹기 위해서는 하루에 500mg이 가장 적당한 양으로 이를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조금만 섭취해도 알레르기가 발생한다면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알레르기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부작용 예방을 위해 전문의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아르간 오일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꼭 로스팅한 아르간 오일을 구매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잇치 치약 가격 효능  (0) 2022.01.27
    LGG유산균 효능 추천  (0) 2022.01.26
    헌혈 조건 및 주기  (0) 2022.01.25
    식용 금가루 금박 효능 및 가격  (2) 2022.01.25
    천궁 효능  (1) 2022.01.2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