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향과 패션후르츠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1. 21. 11:20
    반응형

    백향과 패션후르츠 효능

    백향과는 패션후르츠라고 불리는 과일로, 한국에서는 100가지 향이 난다고 해서 백향과라고 부릅니다.

    백향과는 시계꽃과의 열대과일로 원산지는 브라질 남부이며 반으로 가르면 과육씨가 많이 들어있고 단맛은 거의 없으며 강한 신맛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백향과는 생과로 먹기도 하지만 백향과청을 만들어 에이드로 마시기도 하는데요.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 미용에 좋으며 엽산이 풍부해 임산부에게도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백향과 패션후르츠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에 대해 백향과는 패션후르츠라고 불리는 과일로, 한국에서는 100가지 향이 난다고 해서 백향과라고 부릅니다.

    백향과는 시계꽃과의 열대과일로 원산지는 브라질 남부이며 반으로 가르면 과육씨가 많이 들어있고 단맛은 거의 없으며 강한 신맛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백향과는 생과로 먹기도 하지만 백향과청을 만들어 에이드로 마시기도 하는데요.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 미용에 좋으며 엽산이 풍부해 임산부에게도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백향과 패션후르츠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항산화 효과


    백향과는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능이 있는데요. 비타민A는 체내 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장 건강


    패션후르츠에는 많은 양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장의 연동을 촉진장 건강을 향상해 주고 변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장 속 유해한 독소를 배출해 주어 장 기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면역력 강화


    백향과에는 비타민C와 마그네슘, 철, 아연 등의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백향과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향산화 효과가 있어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환되어 피부와 점막의 면역력을 강화해 주기 때문에 평소 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4. 당뇨 예방


    백향과는 혈당 지수가 낮은 과일로 당뇨병 환자가 섭취하기 좋은 과일인데요. 씨앗에 있는 특수 화합물이 인수성 감수성을 향상시켜 당뇨병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리보플래빈이라는 비타민B2가 풍부해 갑작스러운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5. 눈 건강


    패션후르츠에는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A는 눈 건강을 좋게 해주는 성분으로 요즘같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노출된 우리의 눈은 안구 건조증과 시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패션후르츠는 이러한 증상들과 미세먼지로 인한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6. 다이어트


    백향과는 적은 양으로도 높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섬유질이 많아 장기적으로 먹으면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7. 혈관 건강


    백향과는 철분과 구리 성분이 풍부해 맑은 피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칼륨 성분이 혈관 내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시키고 혈관의 수축과 이완 작용에 도움을 주어 혈액 순환 항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각종 항산화 성분들이 혈관 속 유해 물질을 배출해 주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로 인해 동맥경화, 고혈압, 심근경색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피부 건강


    백향과에 함유된 나이아신 성분은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여자에게 좋은 과일이라 불리는 석류의 5배가 함유되어 있어 세포와 각 조직의 노화를 방지해 주어 주름 개선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석류에는 없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질환과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나이아신 성분은 노화 및 기미, 주근깨 등을 예방해 주고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효과적입니다.

     

     

     

     

    9. 임산부 건강


    패션후르츠는 임신을 준비 중인 여성과 엽산이 결핍되기 쉬운 산모들에게 아주 좋은 과일이라고 하는데요. 엽산이 부족하면 태아가 기형일 확률이 올라가고 습관성 유산의 위험에 노출되기 때문에 엽산 보충은 필수적입니다. 패션후르츠에 함유된 엽산은 철분의 흡수를 높이고 적혈구 생산에 도움을 주며, 암이나 백혈병, 심장질환, 치매에도 관련이 있어 꼭 임산부가 아니더라도 엽산 보충은 중요할 수 있습니다.


    10. 노화 예방


    패션후르츠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3이라고 불리는 나이아신 성분은 조직의 노화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베타카로틴 성분은 100g당 698mg이나 들어있어 꾸준히 섭취 시 눈에 띄는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백향과 패션후르츠 부작용

    백향과를 드실 때는 우울증 약이나 진정제와 비슷한 성분을 복용하시는 분들은 백향과의 진정 작용으로 인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백향과 패션후르츠 먹는방법

    패션후르츠는 반으로 갈라서 과육을 숟가락으로 떠먹어도 되고, 요거트에 얹어 드셔도 좋습니다. 또한 백향과청으로 만들어 시원하게 에이드로 드시면 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궁 효능  (1) 2022.01.24
    천마 효능  (0) 2022.01.23
    안구건조증 증상 및 치료방법  (0) 2022.01.20
    망고스틴 효능 및 까는법  (3) 2022.01.19
    부아메라 오일 효능  (2) 2022.01.1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