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잇치 치약 가격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1. 27. 17:35
    반응형

    잇치 치약

    나이가 들면 점점 치아가 약해지고 치아 건강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데요. 잇치는 약국용 치약으로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치약들의 의약외품으로 분류되어 있는 반면 잇치 치약은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된 제품입니다.

     

    즉, 잇치 치약은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는 치약이고 식약처로부터 치은염 개선 등에 효능과 효과를 인정받은 제품이란 뜻인데요. 잇치 제품은 치약 제형인 잇치 페이스트와 가글 형태의 잇치액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두 제품에 들어있는 성분은 동일합니다.

     

    그럼 오늘은 잇치 치약 가격과 효능, 사용법,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잇몸 질환이란?

     

    잇몸 질환은 치아를 둘러싸고 있는 치은(잇몸)에 생기는 병을 말하는데요. 잇몸 질환은 잇몸 자체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기도 하지만 플라그(치태)축적, 흡연, 영양부족, 임신, 당뇨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하며, 대부분은 플라그(치태) 축적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잇몸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는 1년에 한번씩 스케일링을 받아 플라그를 제거해 잇몸 질환을 예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뇨 환자의 경우 잇몸질환은 합병증으로 알려진 만큼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잇치 치약, 잇치액(가글)

    약국 치약인 잇치는 치주질환의 증상 개선을 위해 사용하며, 잇몸이 붓고 피가 나며 잇몸에 염증이 있거나 잇몸이 약해져 있는 경우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잇치에는 천연 생약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몰약, 카모밀레, 라티니아의 생약 성분이 잇몸에 직접 작용해 세균막인 플라그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잇몸병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잇몸의 염증과 출혈을 완화시켜주고 잇몸 붓기를 제거하며 잇몸 조직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잇치 치약 성분

    잇치 치약은 잇치 치약(잇치 페이스트)과 잇치액(잇치 가글)에 들어있는 성분은 같고, 제형에만 차이가 있습니다.

     

    - 몰약틴크

    몰약은 감람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으로 몰약틴크에 함유된 구굴스테론은 톨유사 수용체를 조절하는 성분인데, 병원균으로부터 구강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몰약틴크는 입, 치아의 감염을 방지하는데 국소도포제로 사용하며, 진통 및 살균 작용을 통해 붓기를 완화하는 항부종 작용도 가지고 있습니다.

     

    - 라타니아틴크

    라타니아틴크는 라타니아의 뿌리 추출물로 항균 작용 외에도 수렴, 지혈 작용이 있어 잇몸 염증으로 인한 출혈에 도움을 줍니다.

     

    - 카모밀레틴크

    카모밀레틴크는 수렴작용과 항균작용을 하는 물질로 세균 억제 효과도 있어 구강과 잇몸 환경을 청결하게 만들어 줍니다.

     

     

     

    잇치 치약 가격

    요즘 치약 중에서는 기본 치약이 아닌 잇몸 치료제 역할까지 하는 성분들이 함유된 치약들이 많은데요. 잇치 치약 가격은 약국마다 가격이 상이하지만 보통 7,000원 초반에서 10,000원 사이로 구매가 가능하며 직접 발품을 팔아보시면 가격이 좀 더 저렴한 곳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잇치 치약 효능

     

    잇치 치약의 주성분은 카모밀레, 라타니아, 몰약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구강 내 병원균에 대한 항균작용을 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해균의 세포막을 손상시키고 세포질 유리를 유발하여 항균 효과를 냅니다. 또한 잇치 치약은 플라그 제거 효과가 있어 플라그(치태)와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고 치아 표면을 갈아내는 작용을 합니다.

     

    연마제가 많이 함유된 치약은 상대적으로 치아가 잘 닦인다는 느낌은 받지만 치아 표면이 깎여 나가 신경이 노출되어 치아가 시리는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잇치 치약의 경우 연마제가 적정량 약 11%가 함유되어 있어 치아의 마모를 최소화하고 치석 및 플라그(치태)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잇치 치약, 잇치액 사용법

     

    잇치 치약은 잇치 페이스트와 잇치액 두 종류로 나뉘어 있는데요.

     

    - 잇치 페이스트는 하루 두 번 적당량을 칫솔에 묻혀 잇몸을 마사지합니다. 다른 치약과 마찬가지로 평소 양치질하듯이 사용하시면 되고 1회 1g 정도, 약 3cm 길이로 짜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치과 치료 후 통증이나 붓기로 양치가 힘든 경우라면 손을 깨끗하게 씻은 후 손가락에 약 3cm 길이로 치약을 짠 뒤 치아와 잇몸 경계부위에 밀착시키고 가볍게 양 옆으로 진동을 주어 마사지한 후 3분가량 입안을 헹구어 주시면 됩니다.

     

     

    - 잇치액은 하루 두 번 잇몸을 닦은 후, 잇치액 1mL을 취해 물로 15배 희석한 다음 30초 동안 입안을 헹구어 줍니다.

     

     

     

     

    잇치 치약 사용 시 주의사항

     

    - 잇치 사용 시 일반적인 주의사항

    • 정해진 용법 용량을 잘 지킨다.
    • 치과용으로만 사용하고, 내복 또는 안과용, 기타로는 사용하지 않는다.
    • 이 약을 투여함으로써 증상이 악화된 경우 또는 알레르기 증상, 가려움 등이 나타날 경우 투여를 중지하고 약사 또는 의사와 상의한다.
    • 수일간 투여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약사 또는 의사와 상의한다.

     

    - 다음 환자에게는 신중히 투여할 것

    • 심한 구강 내 미란(짓무름, 헐음) 환자
    • 다른 약물을 투여받고 있는 환자
    • 약으로 알레르기 증상(발진, 발적, 가려움 등)을 일으킨 적이 있는 환자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색고구마 효능  (0) 2022.01.27
    갱년기 유산균YT1 효능  (4) 2022.01.27
    LGG유산균 효능 추천  (0) 2022.01.26
    식용 아르간오일 효능  (1) 2022.01.26
    헌혈 조건 및 주기  (0) 2022.01.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