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G유산균 효능 추천
    Information/health 2022. 1. 26. 22:30
    반응형

    LGG유산균 효능

    LGG유산균이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GG의 줄임말강력한 생명력을 가져 장까지 살아서 도달해 유해한 세균을 제거하고 내장 속 유산균의 균형을 맞춰주며 면역력을 향상시켜 각종 질병 발생을 억제하는 효능과 다이어트까지 도움을 주는 유산균입니다.

     

    LGG유산균은 1985년 미국 고르바 박사와 골딘 박사가 개발한 3대 유산균으로 다양한 실험을 통해 안전성이 뛰어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인데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던 유산균 식품으로 생존율과 정착률 두 가지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나이에 상관없이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LGG유산균은 뚱보균 유산균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미국 식품의 FDA에서 안전성을 입증하였으며 유럽 식품안전처에서도 안전성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뚱보균 유산균

     

    전문가들은 우리 몸속 뚱보균이 많아지는 이유로 불규칙한 식사와 인스턴트 음식, 기름지고 튀긴 음식의 섭취를 꼽고 있는데요. 비만의 원인이 되는 피르미쿠테스, 엔테로박터, 퍼미큐티스균 등의 뚱보균들이 당의 발효를 증진시켜 독소를 발생시키고 혈관을 망가뜨려 우리 몸의 건강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체내 뚱보균이 많아지면 뇌의 신호를 전달받지 못하고 과식을 하게 되어 건강에 무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LGG유산균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뇌에서 식욕을 억제시키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랩틴호르몬과 아디포넥틴 호르몬을 증가해 식욕 억제를 도와주며, 비만과 당뇨를 예방하고 동맥경화를 막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LGG유산균 장점

    우리가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유산균은 위에서 분비하는 강력한 위산으로 인해 90%는 사멸되고 겨우 10%만 살아남는데 그 역시도 쓸개즙에 의해 9%가 사멸하면서 대장에 까지 겨우 1%만 살아 도달하게 되는데요.

     

    LGG유산균은 생존력과 관련한 연구결과 결장 점막의 생체내 생착해 1주일 이상 생존하였고, 대장 내에서 생체내로 생착을 할 수 있음을 연구결과로 보고하였습니다.

     

    또한 실험 참가자들에게 대장내시경 전 12일간 세균으로 발효시킨 유산균을 복용시켰는데 이후 분변 빛 대장 여러곳에서 시료에 대한 결장 생검을 통해 락토바실러스 람모서스GG 즉, LGG유산균이 존재하였음을 확인하였습니다.

     

     

     

     

    LGG유산균 효능

     

    1. 아토피 개선

     

    체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아토피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LGG유산균은 아토피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LGG유산균을 임산부와 모유수유를 하는 산모에게 6개월간 꾸준히 섭취하게 하였더니 아토피 발병률이 절반으로 줄었다는 결과가 나와있습니다. 또한 아토피 피부염에 관한 연구에서 유산균을 6개월간 섭취한 군에서는 아토피 발병률이 23%로 미 섭취한 그룹의 46%보다 낮은 발병률을 보였다고 합니다.

     

     

     

     

    2. 피부 미용, 진정 효과

     

    장이 건강하지 않으면 장트러블이 발생하고 그에따라 피부도 나빠지기 쉬운데요. LGG 유산균은 장을 튼튼하게 하고 장을 쾌적하게 만드는 등 장 건강을 책임져주기 때문에 장트러블을 없애주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안에 병원체에 기인하는 사이토카인의 부작용을 경감시키는 작용을 하여 부작용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3. 염증 제거

     

    몸에 염증이 생기면 각종 질환과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LGG 유산균은 염증 물질을 제거해 주고 염증물질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여 염증으로 생길 수 있는 관절염이나 피부질환과 같은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입이나 폐에 들어가는 염증 물질을 완화한다라는 결과가 나와있으며, 그 외에도 과민성 결장 증후군을 개선시키고 충치와 성기병원체를 억제하고 ADHD를 예방해주며 암세포가 생성되는 것 역시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보고되어 있습니다.

     

     

    4. 변비 예방

     

    변비는 화장실에 앉아있는 시간이 오래될수록 생기기 쉬운데요. LGG유산균은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LGG유산균과 같은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속 유익균을 증가시켜주고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 장내 수분량을 증가해 주기 때문에 배변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줍니다.

     

     

     

     

    5. 다이어트

     

    LGG유산균은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복부비만은 물론 내장지방을 없애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LGG유산균 분말을 살을 찌운 쥐에게 투여한 결과 지방을 축적하는 것을 저지해주었으며 내장지방이 감소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13주 동안 LGG유산균을 투여한 투여한 쥐와 일반 쥐를 관찰한 결과 LGG 유산균을 투여한 쥐는 체중도 감소할 뿐만 아니라 인슐린 감수성도 낮아지고, 체중이 감소함에 따라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설사 증상 개선

     

    LGG유산균은 평상시에 설사를 자주 하고 묽은 변을 보시는 분들께서 꾸준히 섭취해 주면 3~5일만에 설사 증상이 멈추고, 로타바이러스나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을 호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7. 면역 기능 강화

     

    LGG유산균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데요. LGG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면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세균이 침투하는 것을 억제해 주어 면역기능을 높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알레르기성 질환을 개선해 주고 발생하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수용체의 다동성을 완화시켜주면서 천식이나 결막염, 유당 불내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LGG유산균 부작용

    LGG유산균은 하루 섭취량이 분말 기준 1일 티스푼으로 2스푼 정도 섭취해주면 되고, 3개월 이상은 섭취해줘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과하게 섭취할 경우 살아있는 균을 먹는 것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설사나 복통, 메스꺼움, 어지러움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하루 섭취량을 준수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산성이 강해 위산이 많이 분비되는 식후보다는 식사 30분 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LGG유산균 필요하신 분

    • 활동량이 적은 사람
    • 장기능이 저하된 사람
    • 장환경 개선을 원하는 사람
    •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못한 사람
    •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장 건강에 좋지 못한 사람

     

     

     

     

    LGG유산균 보관방법 및 고르는법

     

    LGG유산균은 대부분 실온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름철에는 냉장고에 넣어놓고 드시는 것이 좋으며 겨울철에는 베란다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냉장보관을 해서 균이 살아서 나에게 오는 것인지, FDA 인증이 되어있는 확실한 제품인지를 확인 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양을 정확히 챙겨 드시지 못할 경우에는 스틱으로 되어있는 것을 선택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갱년기 유산균YT1 효능  (4) 2022.01.27
    잇치 치약 가격 효능  (0) 2022.01.27
    식용 아르간오일 효능  (1) 2022.01.26
    헌혈 조건 및 주기  (0) 2022.01.25
    식용 금가루 금박 효능 및 가격  (2) 2022.01.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