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갱년기 유산균YT1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1. 27. 19:45
    반응형

    갱년기 유산균YT1 효능

    갱년기 유산균YT1은 정식 명칭은 락토바실루스 아시도필루스로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종인 막대기 모양으로 생긴 유산균을 말하는데요. 산에 강하고 정장작용은 물론 항암작용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하며, 갱년기 여성분들이 섭취할 경우 장 건강 증상을 완화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갱년기 유산균YT1 분말은 최근 장속 세균과 여성의 갱년기 증상과의 연관성에 밀접한 관계에 대해서 많은 연구가 진행 중에 있으며, 장속에 살고 있는 많은 균들 중에서 특정 유전자를 지니고 있는 락토바실루스 아시도필루스를 선별하여 이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우리 몸속에는 100조 마리의 세균 등이 존재하는데, 이들 중 우리 몸속 독소를 배출하는 유해균들이 있습니다. 이 유해균은 갱년기 유산균YT1 분말 장점막에 안착되어 장질환을 유발하는 병원균과 발암물질을 감소시키는 작용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이밖에도 갱년기 유산균YT1에는 다양한 효능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갱년기 유산균YT1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골다공증 예방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가게 되면 골밀도가 저하되어 골절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되고, 골다공증 역시 여성호르몬이 저하되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갱년기 유산균 YT1은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골량이 10%에서 24% 감소하게 되면 골감소증이 나타나고 20% 이상 감소되면 골다공증이 생겨 뼈가 쉽게 부러지게 되는데 갱년기 유산균 YT1을 섭취하게 되면 뼈가 쉽게 부러지지 않게 해주며, 여성호르몬을 증가시켜 골밀도를 높여줍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 에스트로겐이 분비되는 난소를 제거한 쥐, 즉 여성 갱년기를 유발한 쥐에게 12주간 갱년기 유산균 YT1을 섭취하게 한 결과 감소된 골밀도의 유의미한 개선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에스트로겐 활성화

     

    에스트로겐은 약 35세부터 저하되기 시작하면서 폐경이 생기게 되고 폐경이 되면 거의 바닥 수준으로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때, 갱년기 유산균YT1을 섭취하게 되면 에스트로겐 수용체의 발현을 도와주고, 우리 몸안에 있는 에스트로겐을 활성화시켜 여성호르몬 저하로 나타나는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여성호르몬이 급감하게 되면 우리 몸의 체온을 조절하는 시상하부의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안면홍조와 열감 등을 느끼기 쉬운데요. 갱년기 유산균 YT1은 장안에 유익균의 환경을 개선하여 열감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불면증과 무기력, 우울증을 완화해 주어 전보다 활동성 있게 만들어 줍니다.

     

    실제로 여성 갱년기 유산균YT1을 12주간 섭취한 결과 갱년기 삶의 질 평가 지수를 판단하는 지표인 쿠퍼만 지수 변화 11가지 항목에서 안면 홍조, 불면증, 손발 저림, 우울증, 두통, 근관절통 등 쿠퍼만 지수 총점 무려 21.5점 개선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쿠퍼만 지수 향상

     

    갱년기 증상은 다양하며 밝혀진 증상만 30여 가지가 넘는데요. 이런 갱년기 상태를 진단하는 쿠퍼만 지수가 있습니다.

     

    쿠퍼만 지수는 합계 점수가 5~10점이면 경미한 갱년기 상태, 10~15점이면 중증도의 갱년기 상태, 15점 이상이면 심한 갱년기 상태를 나타냅니다.

     

    실제로 12주간 갱년기 유산균YT1을 꾸준히 섭취한 여성은 쿠퍼만 지수를 확인한 결과 12가지 모든 항목이 개선됨을 알 수 있었고, 갱년기 삶의 질 변화를 분석하였더니 우울증과 같은 심리적 증상, 혈관 운동 상태, 성적 상태 등 모두 개선되면서 갱년기 여성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4. 다이어트

     

    갱년기가 찾아오면 아랫배가 많이 나오게 되고 내장지방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갱년기 유산균YT1은 비만 세균을 줄이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YT1은 몸속에 잠들어 있던 여성호르몬을 깨우는 것은 물론 비만을 억제하는 유익균을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장속에 비만 세균이 많은 경우 다른 사람과 같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살이 찌게 되고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살이 잘 빠지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 YT1을 동물에게 12주간 투여하였더니 체중과 체지방이 감소되는 결과를 보여주었으며,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장 건강과 면역력 개선

     

    인체의 면역 세포 중 70% 이상은 장에 있다고 할 정도로 장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면역 기관 중 하나인데요. 여성호르몬이 저하되면서 에스트로겐이 감소되면 장속 유익균이 줄고 유해균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때 YT1을 섭취해 주면 장 건강을 좋게 만드는 유익균 역할을 하여 장 환경도 좋게 만들어 주며 장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속 환경을 쾌적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외부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저항성을 길러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줍니다.

     

    한 연구에서 암을 유발한 쥐를 두 그룹으로 나눠서 한 그룹에는 유익균을 주고 다른 한 그룹에는 유익균과 유해균을 함께 주었더니 유익균만 투입한 쥐 그룹에서는 암을 예방하는 면역 물질이 다수 발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6. 노화 및 유방암 예방

     

    체내 여성호르몬이 급격하게 줄어들게 되면 노화가 급속하게 이루어져 피부 처짐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갱년기 유산균 YT1을 꾸준하게 섭취해 주면 여성호르몬 보충으로 피부의 활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단, 3개월 이상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YT1은 암 등과 같은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독소인 활성산소를 몸속에서 제거해 주어 유익균들의 영향을 주면서 항암 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는 돌연변이 세포가 생겨나는 것을 억제해 주어 암세포가 성장, 전이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7. 혈관 건강

     

    갱년기 유산균 YT1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꾸준히 섭취해 주면 망가진 혈관 건강을 개선동맥경화, 고혈압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서 YT1을 12주 섭취한 결과 총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 나쁜 LDL 콜레스테롤은 감소되었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은 증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갱년기 유산균YT1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갱년기 유산균 YT1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0mg~450mg이며, 흡수율이 가장 높은 시간은 아침 공복 시간이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을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등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지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산균을 항생제와 같이 드시면 항생제는 살아있는 균을 죽이게 되어 효과를 떨어트릴 수 있으므로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약을 먹고 5시간 후에 유산균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유산균 분말을 뜨거운 물에 타서 드시면 균주가 파괴되어 어떠한 영향도 받을 수 없으므로 가급적 60도 아래에서 미지근한 물로 섭취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리쟁이 효능  (1) 2022.01.28
    자색고구마 효능  (0) 2022.01.27
    잇치 치약 가격 효능  (0) 2022.01.27
    LGG유산균 효능 추천  (0) 2022.01.26
    식용 아르간오일 효능  (1) 2022.01.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