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머리카락 굵어지는법
    Information/health 2022. 2. 18. 18:36
    반응형

    머리카락 굵어지는법

    굵고 풍성한 머리카락은 젊은과 아름다움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법을 알기 위해서는 왜 머리카락이 얇아졌는지에 대해 알면 됩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는 모공이 좁아지기 때문인데요. 모공이 좁아지는 원인은 두피에 노폐물이 쌓이고 각질이 생기기 때문이며,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하게 되면 머리카락이 굵어지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발의 굵기는 태어날 때부터 정해지며, 노화 생활, 스트레스, 환경 등에 따라 탈모 현상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모발이 가늘어지는 것을 완전히 막을 수는 없지만 머리가 더욱 풍성하게 보이며,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오늘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법 : 헤어팩

     

    1.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올리브 오일을 사용할 때는 따뜻하게 만든 올리브 오일을 모발에 발라준 후 약 40분간 방치합니다. 이후 순한 샴푸와 따뜻한 물로 헹구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서양에서는 두피 건강을 위해 올리브유를 트리트먼트 대신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알로에 즙

     

    알로에는 모발을 강화시키고 두껍게 만드는 천연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요즘 나오는 헤어제품에도 알로에가 함유되어 있는 상품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알로에즙을 사용할 때는 알로에와 올리브오일을 믹서기에 갈아 머리카락에 바른 후 30분간 방치한 뒤 따뜻한 물과 샴푸로 헹구어 줍니다.

     

     

     

     

    3.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머리카락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보습제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아보카도를 사용할 때는 아보카도 열매 1개와 올리브 오일 1큰술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 두피에 발라줍니다. 이후 30분가량 방치한 후 자극이 없는 순한 샴푸로 헹구어 줍니다.

     

     

    4. 계란 팩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여 단백질로 구성된 모발을 더욱 풍성하게 하기에 좋은 재료입니다. 정기적으로 계란 팩을 사용하면 모발을 두껍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계란팩을 사용할 때는 먼저 미온수로 머리를 젖게 만든 상태에서 약 30분간 계란을 두피에 바르고 방치한 후 순한 샴푸로 머리를 깨끗하게 헹구어 줍니다.

     

     

    5. 바나나팩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모낭 줄기 세포 재생을 활성화하여 건강한 모발을 만드는 데 이로운 작용을 하는데요. 바나나로 헤어팩을 만들 때는 우유와 바나나, 올리브유를 적당하게 블렌딩 하여 머리에 마사지하듯이 발라줍니다. 이후 30분간 방치한 후 따뜻한 물과 순한 샴푸로 헹구어 냅니다.

     

     

     

     

    6. 오렌지 즙

     

    오렌지에는 펙틴, 비타민C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중 비타민C는 모발에 광택을 만들어 주며 자연스럽게 모발이 굵어 보이게 해줍니다. 또한 오렌지즙은 모발에 남아있는 잔류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렌지즙을 머리카락에 사용할 때는 오렌지를 블렌딩한 후 모발과 두피에  마사지하듯이 발라준 후 1시간 정도 뒤에 샴푸를 사용하여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법 : 모발 관리

     

    1. 빗질

     

    빗질을 할 때는 모발이 건조된 상태에서 굵은 빗을 사용하고 머리가 엉켰을 때는 잡아당기지 않고 살살 빗어주어 모발에 강한 자극을 주지 않습니다.

    • 머리가 젖었을 때는 수건을 이용해 가볍게 두드리듯이 물기를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
    • 머리를 자주 한 가닥으로 묶거나 땋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이런 머리를 자주 하게 되면 두피가 당기게 되어 머리가 끊어지거나 심하면 견인성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헤어 전용 오일 사용

     

    로즈마리, 카모마일, 라벤더, 백리향, 인도 구스베리 오일 등과 같은 오일 제품들은 모낭을 굵게 만들어 줍니다.

    • 원하는 오일을 두피에 10~20방울 정도 떨어뜨려 손가락으로 마사지를 해줍니다. 이때 모발 끝부분까지 마사지를 합니다.
    • 평소에 사용하는 샴푸나 컨디셔너에 원하는 오일을 3~5방울 섞어 사용해도 됩니다.

     

     

     

     

    3. 열을 이용하는 기구 사용 줄이기

     

    드라이기나 매직기 또는 고데기 같이 모발에 열을 가하는 기구는 모발을 건조하고 약하게 만들고 이로 인해 쉽게 탈모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4. 머리를 매일 감지 않는다

     

    두피는 자연적으로 유분이 생겨 모발을 보호하는데, 유분이 매일 씻겨져 나가면 모발은 점점 약해질 수 있습니다.

    • 개인차가 있지만 일주일에 2~3번 정도 머리를 감아도 심하게 유분기가 생기지 않습니다. 두피가 지성인 분이라면 일주일에 3~4번 정도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 머리를 너무 자주 감지 않아도 비듬이나 다른 두피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최소한의 머리는 감아 줍니다.
    • 화학 성분으로 만들어진 샴푸나 컨디셔너 혹은 헤어제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5. 두피 마사지

     

    머리카락에 직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지 않고도 손가락으로 두피를 마사지해주면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건강한 모발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 3회 정도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관자놀이를 눌러주면서 머리 전체적으로 두피를 지압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모근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궁채나물 효능  (0) 2022.02.20
    알부민 효능  (0) 2022.02.19
    대추씨 효능  (0) 2022.02.17
    구아검가수분해물 구아콩 효능  (0) 2022.02.17
    중성지방 낮추는법  (0) 2022.02.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