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감자즙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6. 26. 23:46
    반응형

    생감자즙 효능

    감자는 가지과 식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는 농작물 중 하나로 원산지는 남미 안데스 지역인데, 이 지역 원주민들이 재배하고 있던 것을 16세기 유럽 탐험가들에 의해 유럽에 전해지게 되었고, 19세기 중반 중국을 거쳐 우리나라에 전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감자는 다른 작물과는 달리 고지대에서 잘 자라는 특성이 있어 산지에 사는 사람들의 주식으로 활용되었으며,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식품인데요. 우리 몸에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하는 성분들 또한 풍부해 간식으로 즐기기도 좋습니다. 생감자즙은 생감자를 갈아 즙으로 낸 것을 말하는데요. 그럼 생감자즙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혈관 건강

     

    감자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 및 노폐물을 배출해 주어 혈압을 조절해 주고, 혈관이 확장되어 나타나는 고혈압, 심장 질환 등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위 건강

     

    감자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위 점막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알기닌 성분이 풍부해 위를 보호해 위염, 위경련, 위궤양 등의 위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각종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풍부해 위통이 심할 때 감자즙을 섭취하면 신경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하여 진통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장 건강

     

    감자의 녹말에는 식이섬유의 하나인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위나 장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장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 환경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관절 건강

     

    생감자즙에 풍부하게 함유된 항산화 물질은 체내에 쌓인 염증 인자를 제거해 주며, 퀘르세틴 성분은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며 관절염, 근육통 등을 예방하고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면역력 강화

     

    생감자즙은 체내에 흡수가 되면 혈당 수치를 조절해 주고, 몸의 자연적인 PH 균형을 유지해 주어 산성 환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만성 질병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C 성분이 피로를 회복해 주며, 폴리페놀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 줍니다.

     

     

    6. 당뇨 개선

     

    감자에는 천연 인슐린이라 불리는 이눌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상승시키지 않고 췌장을 보호하며 당뇨를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 환자분들도 부담 없이 드시기 좋은 식품입니다.

     

     

     

     

    7. 통풍 완화

     

    감자에는 요산의 분비를 촉진해 주는 성분이 있어 통풍의 원인이 되는 물질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하루에 생감자즙을 두 컵씩 마셔주면 요산과 결정이 쌓이는 분들에게 유용하며, 생감자즙의 항산화 성분들이 염증과 통증을 일으키는 것을 막아주고, 신장의 정화를 촉진해 주어 결석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8. 해독 및 소염 작용

     

    생감자즙의 항산화제는 대장, 간, 신장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고, 혈액 속 독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체내 혈액 순환을 개선해 주어 노화를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햇빛에 오래 노출되어 화상을 입었을 때 생감자를 얇게 붙여두면 진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9. 다이어트

     

    감자는 100g당 약 55kcal로 흡수가 빠르게 되지만 칼로리가 낮으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0. 피부 건강 및 붓기 제거

     

    감자에는 비타민B,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해 감자를 갈아 팩을 해주면 통증 및 붓기를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생감자즙 부작용 및 주의사항

    • 감자는 안전한 식품으로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혈압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 감자에는 솔라닌이라는 독성 물질이 들어있어 근육 경련, 설사, 복통, 구토, 순환기 및 호흡기 질환, 심할 경우 신경마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감자에 싹이 나거나 껍질이 녹색으로 변한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생감자즙은 금방 갈변되고 산화되기 쉬우므로 바로바로 갈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외껍질 효능  (0) 2022.06.28
    홍감자 효능 삶는법  (0) 2022.06.27
    발효율피 효능  (0) 2022.06.26
    돌배 효능  (0) 2022.06.25
    메추리알 삶기 효능  (0) 2022.06.2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