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발효율피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6. 26. 15:40
    반응형

    발효율피 효능

    ◎ 율피란?

    율피란 밤 율(栗) 가죽 피(皮)의 한자어로 밤의 속껍질을 말하는데요. 밤 껍데기 속에 숨어있는 밤의 속껍질을 말하며,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 폴리페놀이 풍부해 약재로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본초강목과 동의보감에 의하면 율피는 장기를 보호하고, 원기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며 설사, 소화불량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라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 발효율피란?

    발효율피란 밤의 속껍질인 율피를 추출하여 발효 숙성한 것을 말하는데요. 일반 율피를 추출해 발효 공법을 적용해 개발해 낸 것으로 발효 과정을 거치면서 영양 성분이 더욱 풍부해진다고 합니다. 특히 발효율피는 체지방 감소 원료로 개발한 것으로 천연 폴리페놀인 엘라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 지방 축적 억제

     

    율피가루의 핵심 성분인 엘라그산은 천연 에스트로겐으로 실제 여성 호르몬과 유사 성분으로 보고 있는데요. 엘라그산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내장 지방의 염증 물질 억제에 도움을 주고 지방세포 분화를 억제하며 지방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균형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2. 다이어트

     

    발효율피에 함유된 엘라그산 성분은 천연 에스트로겐 역할을 해주어 여성호르몬의 급감으로 인해 체지방과 내장 지방이 늘어나는 갱년기 중년 여성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실제 갱년기가 되면 에스트로겐 감소로 복부비만 유병률이 44.5% 증가하는데 발효 율피는 내장지방 축적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만을 유도한 쥐에게 발효 율피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비만도가 감소하고 비만과 관련된 증상이 호전되는 결과가 나타났으며, 12주간 고농축 엘라그산을 투여했더니 복부 지방량이 64.2%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항산화 작용

     

    발효율피의 엘라그산 성분은 유방암, 피부암, 전립선, 췌장 등의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강력한 항암효과와 항바이러스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체내 독소 배출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당뇨, 심혈관계 질환 등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성인병 예방

     

    발효율피는 고대에서부터 유용한 민간 약재로 널리 사용되어 왔다고 하는데요. 위장 기능을 강화하는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 불량 개선 및 신장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율피는 역사가 오래된 약재로 조선시대 의서에는 '밤을 넣을 때 율피를 벗겨내지 말아라'라는 뜻의 생률유외피라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5. 피부 건강

     

    율피는 피부 노화를 억제해 주며 뛰어난 항균 효과로 여드름을 비롯한 각종 피부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율피를 찧어서 가루를 내어 꿀에 개어 얼굴에 바르면 피부를 탄력 있게 하고 노인의 얼굴 주름살을 펴지게 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발효율피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발효율피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1000mg(1g)입니다.
    • 알레르기나 특이체질이신 분들, 임산부나 수유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효율피 먹는법

    • 일일 섭취량인 1000mg(1g)을 물이나 음료에 타서 식후 하루 2잔 섭취해주는 것이 좋으며 꾸준히 드셔야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감자 효능 삶는법  (0) 2022.06.27
    생감자즙 효능  (0) 2022.06.26
    돌배 효능  (0) 2022.06.25
    메추리알 삶기 효능  (0) 2022.06.24
    글루타치온 효과  (0) 2022.06.2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