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가루 효능 만드는법
    Information/health 2022. 7. 4. 21:36
    반응형

    마가루 효능

    마는 예로부터 땅속의 보약이라고 불릴 만큼 영양이 풍부해 다양한 약재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뿌리채소 중에서 가장 약효가 좋기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또한 토양의 양분을 먹고 자라 섬유질과 무기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마를 가루 내어 먹는 마가루가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마를 성질이 평하고 달며, 허약한 몸을 보호해주고, 오장을 채워주며 근골이 쇠약한것을 강하게 하고 위장을 다스려 설사를 멈추게 하며 정신을 편안하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조선시대 퇴계 이황 선생 또한 마를 추천할 만큼 마는 우리 몸에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마가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면역력 강화

     

    마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아스파르트산, 글루탐산 등의 각종 아미노산 성분은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며, 특히 사포닌 성분은 인삼과 홍삼에도 들어있는 성분으로 몸에 열을 올려주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가래를 묽게 만들어 주어 기관지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2. 두뇌 건강

     

    마에는 철분, 비타민B, B2, C, 콜린, 미네랄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두뇌발달을 촉진해 주며, 기억력 향상 및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학습능력을 좋게 만들어주어 수험생들이나 어르신들이 드셔도 좋습니다.

     

     

    3. 당뇨 예방

     

    마에 함유된 디아스타아제 성분은 녹말을 포도당으로 바꿔주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주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 및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위장 건강

     

    마에 함유되어 있는 뮤신 성분은 끈적한 점액질로 위벽을 보호해 주고 속쓰림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어 꾸준히 복용해 주면 위궤양 등의 위장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혈관 건강

     

    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며, 성인병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가루 속 디오스신 성분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사포닌 성분은 혈관 내 중성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콜레스테롤을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6. 다이어트 및 장 건강

     

    마는 저칼로리 식품이며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대장암의 원인인 병원성대장균을 제거해 주고 유익균은 증식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식이섬유가 알로에의 4배가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 주어 변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게다가 소화효소가 풍부해 소화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7. 숙취 해소 및 식욕 증진

     

    마는 즙으로 만들어 음주 전, 후로 마셔주면 술이 덜 취하게 만들어 주고, 음주 후에도 속이 덜 불편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열을 낮춰주고 식욕을 돋워주는 효능이 있어 식욕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8. 피부 건강

     

    마가루 속 알라토닌 성분은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피부 미백 및 보습을 유지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복용 시 주름살 개선 등 피부 미용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9. 남성 건강

     

    마는 예로부터 산속의 장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남성 건강에 도움을 주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 성분들은 체력과 스테미나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마가루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몸이 약한 분들은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점액질 성분으로 인해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몸에 열이 많거나 명치가 답답한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섭취 후 속이 울렁거리거나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이 나타나면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가루 만드는법

    1. 마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후 소금물에 씻어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2. 건조기에 넣고 건조한 후 빻거나 갈아 가루로 만들어 줍니다.

     

     

    마가루 먹는법

    우유나 두유, 선식 등에 넣고 함께 마시거나 음료 등에 넣어 마셔도 좋습니다. 또한 가루를 이용해 전이나 수프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 가능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득찰 단백질 추출물 효능  (0) 2022.07.06
    타이레놀 효능  (1) 2022.07.05
    카놀라유 부작용  (0) 2022.07.03
    안압 낮추는법  (1) 2022.07.02
    보울라디유산균 효능  (0) 2022.07.0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