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락토페린 다이어트
    Information/health 2022. 7. 8. 15:04
    반응형

    락토페린 다이어트

    락토페린은 우유를 뜻하는 lacto와 철을 뜻하는 ferrin의 합성어로 초유나 모유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 청정의 자연에서 풀을 먹고 자란 소의 우유에서 극소량만 추출되는 성분을 말하는데요. 10~20톤의 원유에서 단 1kg만 추출할 수 있는데 0.006%가량만 추출되기 때문에 아주 귀한 식품입니다.

     

    락토페린은 천연 면역 치료제라고도 불리며 항바이러스, 항균, 면역력 강화 등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이며 국내 최초로 체지방 감소 개별 원료로 인정받은 식품인데요. 오늘은 락토페린의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다이어트

     

    락토페린은 앞서 말씀 드렸듯이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인데요. 락토페린은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지방세포의 신호 전달 물질의 활성화에 기여하여 지방의 연소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며, 실제 인체 적용 실험에서 체지방 감소와 내장지방 및 BMI 등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내장과 내장 사이의 공간인 장간막에 지방세포가 커지는 내장지방이 비만의 원인 중 하나로 꼽히며, 내장지방을 없애기 위해서는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여야 하는데요. 락토페린은 지방 분해 활성화에 도움을 주며, 장간막에 쌓여있던 지방을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실험에서 복부 비만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락토페린을 8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체중 평균이 1.5kg, 허리 둘레가 4.4cm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2. 면역력 강화

     

    락토페린은 천연 면역 치료제라 불리며, 단백질과 합성하여 면역기관을 강하게 해주고 다양한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항바이러스, 항진균 작용을 통해 바이러스의 번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기 때문에 장내 유익균 증가와 내장 지방이 분해되는 것을 도와줍니다.

     

     

     

     

    3. 피부 건강

     

    락토페린을 섭취해줌으로써 피부 상태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락토페린을 염증성 피부질환이 있는 환자들에게 섭취하게 한 결과 섭취하지 않은 그룹에 비해 여드름과 피부 염증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4. 빈혈 예방

     

    락토페린은 체내 철분의 양을 조절해 주며, 철분과의 결합을 통해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장에서 철분의 흡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빈혈이 있는 분들이 드시기 좋은 식품입니다.

     

     

    5. 혈중 지질 개선 효과

     

    락토페린은 비만의 주범인 높은 혈당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며,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과 같은 혈중 지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락토페린을 섭취한 결과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 및 중성지방 수치가 감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6. 항바이러스 효과

     

    락토페린은 세균의 증식을 억제해 주는 효능이 있으며, 각종 유해세균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C형 간염, 에이즈, 허피스바이러스 등에 항바이러스 성질을 지니고 있으며 체내 산화스트레스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락토페린 다이어트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하루 권장 섭취량은 300mg이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은 받은 안전한 제품을 구입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면 상태일 때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취침 전에 드시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우유나 유제품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과다 섭취할 경우 피부발진, 설사,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임산부나 수유부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국잎 추출물 효능  (0) 2022.07.09
    천사채 부작용, 요리  (1) 2022.07.08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0) 2022.07.07
    군소 효능  (0) 2022.07.07
    진득찰 단백질 추출물 효능  (0) 2022.07.0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