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비복숭아 효능 보관
    Information/health 2022. 7. 20. 20:36
    반응형

    신비복숭아 효능

    신비복숭아는 천도복숭아 중 신비라는 품종으로 6월에서 7월까지 일 년 중 약 2~3주 정도만 수확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비복숭아라는 명칭이 붙어졌다고 하며, 복숭아 중에서도 귀한 복숭아에 속하는데요.

     

    겉모습은 천도복숭아와 비슷한 형태를 지니고 있지만 과육은 천도복숭아와 달리 부드럽고 달콤한 과즙을 포함한 백도복숭아와 닮아있으며, 껍질 부분에 까슬한 털이 없고 복숭아씨 또한 깨물면 깨어지는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신비복숭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혈관 건강

     

    신비복숭아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해 주며 혈압을 안정화하는 데 도움을 주어 고혈압 등과 같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숙취 및 갈증 해소

     

    복숭아에 함유되어 있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체내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분해를 도와 간 해독에 도움을 주어 숙취를 해소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수분이 여름철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3. 면역력 향상 및 피로회복

     

    복숭아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암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신체 필수적인 대사작용에 관여하는 유기산 성분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며, 특히 유기산 성분은 간에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해 주어 간 기능 저하로 발생하기 쉬운 만성 피로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다이어트

     

    신비복숭아는 100g당 30~35kcal 정도인 저칼로리 과일로 펙틴 함유량 또한 높아 섭취 시 위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노시톨 성분이 지방 대사를 촉진해 주고 지방 축적을 방지해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5. 피부 노화 예방

     

    신비복숭아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 노화 예방과 피부 미백에 좋으며,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활성 산소로 인한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변비 예방

     

    신비복숭아에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고 장내 유해균의 증식을 막아주며,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니코틴 제거

     

    복숭아에 함유된 사과산, 구연산, 주석산 등의 성분은 흡연 욕구를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체내 니코틴 등 독성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어 흡연자들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신비복숭아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옥살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결석이 잘 생기는 체질의 분들은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과다 섭취할 경우 두드러기, 알레르기,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비복숭아 보관법

    • 복숭아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냉장 보관할 경우 당도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가급적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먹기 전 냉장 보관하여 세척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의 상태에 따라 1~2일 정도 서늘한 곳에서 후숙하여 가급적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내시경 금식시간  (0) 2022.07.22
    메타바이오틱스 효능  (0) 2022.07.21
    콩물 효능  (0) 2022.07.19
    방아잎 효능  (0) 2022.07.18
    비파 효능  (0) 2022.07.1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