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겨우살이 효능 / 부작용
    Information/health 2020. 5. 11. 04:00
    반응형

     

    겨우살이는 엽록소를 가지고 있는 반기생식물로, 뽕나무, 참나무 등에 붙어산다고 합니다. 추운 겨울에도 녹색을 유지할 만큼 생명력도 강한 식물입니다. 약제로도 사용하고 민간요법으로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여러 좋은 효능을 가진 겨우살이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관절염, 신경통 완화
    겨우살이에는 루페올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항염, 진통 작용을 하는데요. 겨우살이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관절염, 신경통, 근육통과 같은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2. 혈관 건강
    겨우살이에는 플라보노이드, 퀘르세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각종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항암 작용
    겨우살이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겨우살이에는 비스코톡신, 렉틴 등의 항암 성분이 풍부합니다. 추출물은 실제 항암제, 항암면역증진에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4. 당뇨
    혈당을 낮춰주는 혈당 강하 효능이 뛰어납니다. 겨우살이를 달여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당뇨를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피부 건강
    풍부한 루페올,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항산화, 항염작용을 합니다. 이 성분은 노화 방지에 좋고 각종 피부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고혈압과 부종
    겨우살이은 이뇨 작용을 하고 체내 나트륨,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 줍니다. 또 고혈압과 몸이 붓는 부종 증상 개선에도 좋습니다.

    7. 여성 건강
    한방에서 여성의 유산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또 이소플라본 성분이 들어 있어서 각종 여성질환과 갱년기 증상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염증을 진정시켜 생리 통증 완화에도 좋습니다.

     

     

    8. 불면증 완화
    수면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불면증에 도움을 줍니다. 마음이 불안하여 불면증에 시달리고 계시면 겨우살이 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을 진정시켜주고 편한 수면을 유도해 줍니다.

    9. 면역력 향상
    손상된 면역체계를 향상시켜 만성질환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또 향균 효능과 항산화 효능, 항바이러스 효능으로 면역력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 독이 있는 밤나무, 버드나무에 기생하는 겨우살이는 독성을 지녀 해로울 수 있습니다. 또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출혈이나 발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출처가 분명한 겨우살이를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참나무, 떡갈나무, 뽕나무에 기생하는 겨우살이가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