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깔라만시 효능 / 부작용
    Information/health 2020. 5. 8. 05:01
    반응형

     

    깔라만시는 금귤과 감귤의 혼합종으로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이며 베트남에서는 국민 과일로 불린다고 합니다. 레몬과 생김새가 비슷하지만 껍질 부분이 초록색인 게 특징이며 레몬보다 무려 30배나 많은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저도 평소에 깔라만시 주스를 즐겨 마시는데요. 오늘은 깔리만시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다이어트
    깔라만시의 효능 중 대표적인 것으로 속 껍질 부분에 함유되어 있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어 몸속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중감량에 큰 도움을 줍니다.

     

     

    2. 변비 개선
    깔라만시는 디톡스 과일으로도 유명합니다. 클리토키산틴이라는 성분이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해줍니다.

    3. 피부미용
    깔라만시 성분 중 대표적인 것이 헤스페리딘 성분과 비타민C 입니다. 비타민C는 피부에 좋은 것으로 이미 유명한데요. 헤스페리딘 성분 또한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켜줍니다. 또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아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4. 항암효과
    깔라만시는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뛰어납니다.
    클립토키산틴 성분이 암세포의 생성과 증식을 억제해주는데요. 이 성분은 항염작용도 뛰어납니다.

     

     

    5. 면역력 향상
    깔라만시에는 레몬보다 30배나 많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외부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줍니다.

    6. 혈관 건강
    깔라만시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관의 수축 이완 작용을 함으로써 혈관 건강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 다량 함유된 칼륨 성분이 혈관 혈관 내 나트륨,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피로회복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이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여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적인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부한 구연산 성분 역시 기력을 회복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8. 노화방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헤스페리딘 성분이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데 뛰어난 작용을 함으로써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C 성분도 노화방지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9. 간 기능 개선
    깔라만시에 함유된 헤스페리딘 및 노빌레틴 성분이 간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과음으로 인한 손상된 간의 회복을 도와주고 알코올의 빠른 분해를 도와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 깔라만시는 산성이 강한 과일이라서 위가 안 좋으신 분들은 과다 섭취 시 속 쓰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원액보다는 물에 희석해서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