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가목의 효능
    Information/health 2020. 5. 12. 04:00
    반응형

     

    마가목은 장미과의 활엽 소교목으로 추위에 강하며, 열매와 단풍이 아름다운 특징이 있습니다. 마가목의 껍질과 열매는 약재로도 사용되는데요. 산삼이라고 할 정도로 효능을 인정받은 나무입니다. 또 한방에서는 기관지, 관절, 중풍 등에 좋은 약재로 쓰입니다. 오늘은 여러 좋은 효능을 가진 마가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관지 건강
    마가목 열매에는 비타민C를 비롯하여 카로틴, 플라보노이드 등의 여러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는 기관지 내 염증을 제거하고 기관지 점막을 보호해 기관지 건강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 한방에서 마가목은 천식, 기관지염, 폐렴 등에 좋은 약재로 쓰입니다. 단, 열매의 씨에는 독성이 있는 아미그달린 성분이 있기 때문에 복용법을 잘 숙지하고 먹어야 합니다.

    2. 혈관 건강
    마가목에는 플라보노이드, 나이아신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는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각종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 막힌 기혈을 풀어주며 손과 발이 마비되는 것을 풀어줍니다.

     


    3. 원기 회복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작용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 개선을 통해 피로회복 및 기력 증진에 좋습니다. 따라서 기력이 없거나 쉽게 피곤해지는 분들에게 좋은 약재입니다. 허약한 신체를 개선해 주고 원기를 회복해 주며 체력 증진 및 정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4. 항염 효과
    천식 및 기침 가래와 같은 기관지염에 좋습니다. 또 폐를 건강하게 해주어 폐결핵을 비롯한 다양한 폐 관련 질환을 예방해 주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5. 이뇨 작용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염증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노폐물 배출을 통해 몸의 부기를 빼고 부종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어 요도염 증상 개선에도 좋습니다.

     

     

    6. 관절염 개선
    마가목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관절염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 신경통이나 근육통 증상 완화에도 좋습니다.

    7. 위 질환 예방
    과음이나 과식으로 인해 피로해진 위의 회복을 돕고 염증을 제거하여 위 건강 증진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위염이나 위궤양 등의 각종 위 관련 질환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8. 피부 건강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C, 퀘르세틴 등의 여러 항산화성분들이 피부의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잡티를 제거해 주어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줍니다. 또 아토피나 피부염, 가려움증 등 여러 염증성 피부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9. 심신 안정
    심신의 안정, 진정작용이 뛰어나 불면증이나 우울증, 무기력증 개선에 좋습니다.

    10. 항산화 효능
    마가목 열매에는 항산화 물질인 퀘르세틴, 루틴,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가목 열매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체내의 활성 산소를 없애주고 각종 세포의 산화,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11. 중풍
    조선시대 의서인 광제비급에 의하면 마가목으로 술을 담가먹으면 크고 작은 36가지 중풍을 낫게 한다고 하였습니다. 마가목은 한방에서 중풍 치료에 쓰입니다.

     

    * 성질이 차가워 몸이 찬 분들이 과다 섭취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위와 장이 약하신 분들이 과다 섭취하게 되면 구토 증세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빈혈과 어지럼증이 있으신 분들도 되도록 섭취를 안 하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