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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로오렌지 효능 및 부작용
    Information/health 2022. 8. 20.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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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로오렌지 효능

    모로오렌지는 블러드 오렌지의 한 종류로 풍부한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어 붉은색 과육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오렌지에 비해 크기가 작고 향은 매우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 에트나 화산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는데, 이곳은 해발 3,000M 정도에 낮과 밤의 일교차가 10도 이상이 될 정도로 과일이 자라기 어려운 곳이라고 하는데요. 모로오렌지는 콜드 스트레스를 견디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안토시아닌을 생성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모로오렌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블러드 오렌지 종류

    · 모로(Moro)
    블러드 오렌지 중 색이 가장 붉고 이탈리아 시칠리아주에서 유래하였으며, 이 과일에서 추출한 성분을 모로실이라고 합니다.

     

     

    · 상귀넬로(Sanauinello)
    가장 오래된 블러드 오렌지로 스페인이 원산지로 과육에 붉은빛 반점들이 있으며 새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블러드 오렌지 중에서도 조금 더 작고 타원형에 가까운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 타로코(Tarocco)
    블러드 오렌지 중 가장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어 맛이 가장 좋으며 이탈리아에서 유래하였고, 우리나라 제주도에서 재배되고 있는데요. 짙은 주황색을 띠고 있으며 그 어떤 오렌지보다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 체지방 감소

     

    모로오렌지에 함유되어 있는 C3G는 안토시아닌의 핵심 성분으로 지방의 소화 흡수를 억제하면서 체지방의 합성을 촉진하는 유전자의 활성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 내장 지방 관련 실험에서 모로오렌지 추출물을 6개월간 섭취한 결과 내장 지방이 14.91%, 복부 지방이 10.84%, 허리둘레가 3.56%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지방 세포 크기 감소

     

    모로오렌지는 지방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여 비만을 방지하고, 비만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모로오렌지 분말을 12주간 섭취하게 하였더니 복부 지방 세포의 크기가 약 2배 정도 감소하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3. 항산화 작용

     

    모로오렌지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블러드 오렌지 중 가장 높으며,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체내 활성 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노화를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일교차가 큰 시칠리아 지역에서 재배되는 모로오렌지는 루비 유전자가 발현되며, 이는 안토시아닌 성분 중 가장 강력한 C3G, 시아니딘-3-글루코시드를 생성한다고 합니다.

     

     

     

     

    4. 당뇨 개선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면 당뇨 발병 위험률을 높이게 되고 각종 대사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데요. 모로오렌지의 핵심 성분인 C3G는 항염 작용을 통해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고 당뇨의 발생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시력 개선

     

    모로오렌지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망막 간상세포에 존재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도와주며 활성 산소를 줄여 황반을 보호해 시력 개선 및 각종 안구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간 건강

     

    모로오렌지는 간에 쌓이는 중성지방의 축적을 감소시키고, 지방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12주간 모로오렌지 추출물을 섭취한 결과 간에 형성된 중성지방이 약 30% 정도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로오렌지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모로오렌지는 대부분 추출 분말인 모로실로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하루 권장 섭취량인 400~700mg을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산성도가 높아 속쓰림이 발생할 수 있어 위가 약하신 분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임산부나 특이 체질인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식약처에서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원료인지 확인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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