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개복숭아 효소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8. 26. 15:32
    반응형

    개복숭아 효소 효능

    개복숭아는 깊은 산속이나 마을 언덕 등에서 자생하는 야생 복숭아로 산복숭아, 들복숭아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복숭아와는 달리 생김새가 못생기고 작은 털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특유의 텁텁한 맛이 있어 과일보다는 약재로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옛날에는 죽은 사람도 살린다고 하여 아주 귀하게 여겨졌던 복숭아라고 합니다. 그럼 개복숭아 효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항암 효과

     

    개복숭아의 아미그달린 성분은 암세포의 베타글루코시다아제에 작용하여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죽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발암물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어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2. 기관지 건강

     

    개복숭아 씨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그달린 성분은 폐를 튼튼하게 하고, 기침을 멎게 하며 가래를 삭히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 노폐물 및 나쁜 성분을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면역력 향상

     

    개복숭아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된 몸을 중성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아스파르트산 성분이 피로 회복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감기 등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간 건강

     

    개복숭아 효소에는 아스파르트산이라는 다량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알코올을 분해하고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해 주어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5. 피부 건강

     

    개복숭아에는 수분과 영양소를 비롯하여 무기질, 미네랄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C 성분이 체내 활성 산소를 억제해 주며 기미, 주근깨 등과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6. 니코틴 해독

     

    개복숭아에 들어있는 구연산과 주석산 등의 성분은 체내 니코틴과 니코틴 대사물질을 체외로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어 흡연을 하는 분들이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7. 소화 개선

     

    개복숭아 효소에는 다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노폐물 배출과 함께 소화 및 장의 활동을 촉진해 소화를 도와주어 평소 장이 좋지 않거나 소화가 잘되지 않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8. 혈관 건강

     

    개복숭아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들은 혈관 내 나트륨을 배출해 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혈액 순환이 원활해짐에 따라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변비 예방

     

    개복숭아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장에서 유독물질, 콜레스테롤 등을 흡착 배출해 주는 정장 작용을 하여 장 내 환경을 개선해 주며 대장암과 같은 질환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개복숭아 효소 부작용 및 주의사항

    • 개복숭아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평소 몸이 따뜻한 분들은 소량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소량의 독성이 있어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 복통, 구토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일엽 효능  (0) 2022.08.28
    단삼 효능  (0) 2022.08.27
    검정보리쌀 효능  (1) 2022.08.25
    삭힌홍어 효능  (0) 2022.08.24
    난독증 증상 및 치료 원인  (0) 2022.08.23

    댓글

Designed by Tistory.